단군신화 활용한 CU 'B급' 이벤트, 효과는 'A급'

입력 2020-08-19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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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BGF리테일)

CU는 1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단군신화 상품 이벤트’가 B급 감성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단군신화 상품 이벤트’는 고조선 건국에 얽힌 단군신화를 모티브로 기획한 것이다. 신화 속에 등장하는 곰과 호랑이, 쑥과 마늘을 각각 ‘CU 호랑이라떼’와 ‘곰표 오리지널팝콘’, ‘쑥떡쑥떡 바’와 ‘국산 다진마늘’로 재구성해 이들 상품을 BC페이북 QR코드로 결제하면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가 화제가 된 것은 이색적인 컨셉트 때문이다. 회사 측은 "편의점과 단군신화라는 다소 생뚱맞은 조합, 계절이나 기념일과 관련 없는 이벤트 타이밍, 곰 스낵, 호랑이 커피, 다진마늘 등 단군신화에 끼워 맞춘 듯 제각각인 상품 구성이 온라인에서 질타 대신 호평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CU가 직접 배포한 이벤트 홍보물에도 ‘의식의 흐름대로’라고 적혀있을 만큼 별다른 의도 없이 기획한 이벤트라는 점을 강조했으며, 이벤트 내용도 결제수단 외에는 특별한 제한사항 없이 단순하다.

뜨거운 온라인 반응은 매출로 이어졌다. 이달 호랑이라떼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19.5%, 곰표 오리지널팝콘 매출은 17.8% 증가했다. 긴 장마로 아이스크림 매출이 주춤한 가운데서도 쑥떡쑥떡 바 매출은 전월 대비 10.4% 올랐다. 편의점 주력 상품이 아닌 다진마늘도 지난달 대비 매출이 45.3% 급증했다.

특히 해당 이벤트의 결제 수단인 BC페이북의 이용 건수는 전월 동기 대비 28.6% 늘었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일반적으로 프로모션이 2~3달에 거쳐 기획되는 것에 비해 단군신화 상품 이벤트는 단 2주만에 최대한 힘을 빼고 기획한 이벤트”라며 “앞으로도 CU는 변화하는 마케팅 트렌드에 맞춰 재미와 신선함을 물론, 고객이 바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기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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