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T다이아몬드거래소, 비대면 온라인 상 GIA 다이아몬드 프로모션 중

국내 최초 온라인상 다이아몬드 비교ㆍ판매 서비스 개시

주얼리 시장이 비대면 선호 추세에 발맞춰 변화하고 있다. 과거에는 한정된 서비스 환경과 낮은 신뢰도로 인해 온라인 시장 내에선 상대적으로 저가 품목만 거래가 이루어졌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 거래가 급증함에 따라, 고급 재화인 다이아몬드도 불가피하게 온라인 상 거래가 활성화되는 추세다.

특히 다이아몬드의 경우 소비자가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에 있어 전문적인 지식이 요구된다. 같은 등급의 다이아몬드라도 가격 차이가 있는데 해당 등급의 감정을 어디서 했느냐에 따라 가치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대한민국의 다이아몬드를 움직이는 곳'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이아몬드와 관련한 전문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가 온라인 거래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지난 7월부터 'GIA 다이아몬드 블랙프라이데이'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프로모션에서 제공하는 다이아몬드는 전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GIA 다이아몬드이며 140개 한정 수량으로 준비, 특히 5부 다이아몬드를 시장가에서 최대 30% 세일하여 판매 중이다. 코로나19 관련 정세를 반영하여 전 제품에 대해 판매 가격을 5% 하향 조정했다.

또한 온라인 홈페이지 내 다이아몬드 교육 동영상 및 귀금속 전반의 지식을 소개, 소비자 스스로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게끔 하고 있다. 당사는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최초로 소비자가 원하는 다이아몬드의 스타일, 예산, 등급에 따라 직접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소비자는 희망하는 다이아몬드 종에 따라 반지, 목걸이, 귀걸이 등 원하는 제품군 및 디자인을 최종 결정 가능하다. 즉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제약 없이 고를 수 있고, 구매 전 제품의 최종 이미지를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한 것이 당사의 특장점이다.

이 외에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 카카오톡 및 전화 상담과 같은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당사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다이아몬드를 보유한 만큼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으며, 이에 관한 다수 교육자료를 제공해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있는데 하락한 다이아몬드 가격은 곧 회복될 가능성이 크다"며 "다이아몬드 구매를 생각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는 지금 시기가 가장 적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 기업은 백화점에 입점한 해외 명품 브랜드들과 같은 품질의 GIA 다이아몬드를 전문적으로 취급한다. 또한, 유통 과정을 최소화하고 국제시세를 기준으로 한 정확한 가격 측정을 통해 소비자에게 합리적 가격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