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지식 교양 분야 온라인 라이브 강연 서비스 ‘지식라이브ON’을 오는 11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지식라이브ON’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오프라인 강연이 침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사용자들의 문화 활동 경로를 넓히고 온라인 강연 문화를 활성화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온라인 강연에서는 각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교수들이 강연자로 나선다. 영국 워릭대 수학과 김민형 교수는 수학이 역사적으로 인류에 미친 변화에 대해 강연하며, 서울대 산업공학과 조성준 교수는 새로운 언어로서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명지대 김두얼 교수는 경제학을 통해 세상의 흐름을 파악하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나는 매주 시체를 보러 간다’의 저자 서울대 유성호 교수는 법의학의 세계를 알기 쉽게 소개할 예정이다.
‘지식라이브ON’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강연 영상은 네이버TV ‘지식라이브ON’ 채널에도 업로드돼 다시 보기도 가능하다. 총 32개의 강연 영상이 마무리되면, 네이버 지식백과에서도 영구적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김현숙 네이버 지식백과 리더는 “출판사, 학계 등 그동안 협업을 통해 형성한 네트워크와 콘텐츠 확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식 교양 분야의 온라인 강연 문화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지식라이브ON’을 계기로 장기적으로 내 방에서도 볼 수 있는 수준급 지식 교양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