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테믹스가 강세다.
프로스테믹스가 아이큐어와 엑소좀·줄기세포 탈모·항암 신약 개발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주가가 들썩이고 있는 모습이다.
7일 오전 9시 15분 현재 프로스테믹스는 전일 대비 295원(6.86%) 오른 4595원에 거래 중이다.
아이큐어와 프로스테믹스는 엑소좀 및 줄기세포 기반 신약개발 및 기능성 화장품 개발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아이큐어는 경피약물전달시스템 (TDDS; Transdermal Drug Delivery System)기반 의약품과 화장품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프로스테믹스는 엑소좀 및 줄기세포 기반 의약품과 화장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양사는 엑소좀 및 줄기세포를 이용한 신약 및 피부전달력을 높인 기능성 신규화장품을 개발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를 체결해 신규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다.
이번 전략적 제휴에는 아이큐어와 프로스테믹스 양사간의 기술 개발 및 재무구조 건전성을 높이기 위해, 아이큐어가 작년 4월에 지분투자한 (주)오티케이씨앤티의 지분을 프로스테믹스로 매각하고, 프로스테믹스의 엑소좀 및 줄기세포배양액 기술과 아이큐어의 경피약물전달시스템 기술을 매칭하여 탈모 재생 치료를 위한 앰플 및 항암치료제,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등의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이큐어의 경피약물전달시스템 기술을 프로스테믹스의 엑소좀 및 줄기세포배양액이 가지는 항암, 항염 등 잠재력을 극대화한 의약품과 화장품으로 해당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