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중소기업 공시역량 강화 방문컨설팅 실시

입력 2020-08-04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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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거래소 방문컨설팅 개요. (자료제공=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가 중소ㆍ혁신기업의 공시역량 강화를 위해 방문컨설팅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거래소는 방문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공시체계 구축 현황 및 내부정보 관리수준을 점검하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방문기간은 오는 18일부터 11월 27일까지다.

대상기업으로는 자산총액이 2000억 원 미만인 중소ㆍ혁신기업 중 공시체계 구축 자구노력 의지가 높은 컨설팅 지원 신청기업 중 36개사를 선정했다.

프로그램은 사전 진단 차원서 공시항목별 공시역랑 수준 진단툴을 활용해 기업의 공시 취약 영억을 도출하게 된다. 이어 거래소 직원의 현장방문으로 공시책임자 인터뷰 등을 통해 공시체계 진단 및 미비점을 분석한다. 동시에 경영진 면담을 통한 인식제고 교육, 공시제도 및 실무적용방법 등 관련 지원업무를 수행한다. 이후 개별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기업 상황에 맞춘 공시체계 개선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거래소 관계자는 “중소ㆍ혁신기업의 효율적 공시체계 구축 지원을 통해 투자자 보호를 위한 공시역량 확충 및 불성실공시 예방에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 제재 위주의 불성실공시 제도를 탈피해 상장법인의 책임공시에 대한 자율적 역량 강화를 유도해 공시 건전성이 지속적으로 제고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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