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SM엔터에 1000억 원 투자...글로벌 확장 나선다

입력 2020-08-03 15:58수정 2020-08-03 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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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각사)

네이버가 SM엔터테인먼트 그룹에 1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한다. 네이버의 연예기획사 투자는 YG엔터테인먼트에 이어 두 번째다.

네이버는 브이라이브의 글로벌 커뮤니티 멤버십 플랫폼인 ‘팬십(Fanship)’의 역량 강화와 차세대 영상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SM 엔터테인먼트의 계열회사들에 총 1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4월 SM 엔터테인먼트와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은 바 있다.

네이버는 브이라이브 ‘팬십’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SM엔터테인먼트의 계열사인 ‘SMEJ Plus’, ‘미스틱스토리‘​에 다각도로 투자를 진행한다. 차세대 디지털 영상콘텐츠 제작 펀드 조성을 위해 SM엔터테인먼트와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SM엔터테인먼트는 그동안 운영해오던 팬클럽 서비스를 네이버 브이라이브의 ‘팬십’으로 일원화하면서 글로벌 멤버십 플랫폼의 역량을 더욱 강화한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고도화된 라이브 및 커뮤니티 플랫폼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의 유료 비즈니스 모델로 비대면 디지털 공연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SM엔터테인먼트와 더욱 긴밀한 협업으로 팬십의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혁신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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