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국내 최초 호주 ‘울워스 와인’ 판매 개시

입력 2020-08-02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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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들이 2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울워스 와인’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는 호주 최대 유통 기업 울워스 그룹과 협업을 통해 국내 최초로 ‘울워스 와인’ 15종을 전국 114개 주요 점포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는 호주 최대 유통 기업 울워스 그룹(Woolworths)과 협업을 통해 국내 최초로 ‘울워스 와인’ 15종을 전국 114개 주요 점포에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울워스 그룹은 호주 전역에 걸쳐 약 1000개의 슈퍼마켓과 230여 개의 와인 전문 매장 ‘댄 머피(Dan Murphy)’, 1300여 개의 주류 전문 매장 ‘BWS(Beer Wine Spirits)’을 운영하는 유통 기업이다.

최근 와인 대중화 속도가 빨라지며 대형마트에서는 호주산, 칠레산 등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좋은 와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홈플러스에서 판매 중인 호주산 와인의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협업은 저렴하면서도 좋은 품질의 호주 와인을 새로운 시장에 내놓고자 했던 울워스의 니즈와 국내 소비자들에게 울워스를 소개하고 싶었던 홈플러스의 니즈가 맞아 떨어지며 성사됐다. 양사는 치밀한 논의 끝에 15종의 최종 상품 리스트를 확정, 지난달 30일부터 홈플러스 매장에서 팔기 시작했다.

먼저 판매 점포에서 공통적으로 선보이는 ‘울워스 앰버튼 쉬라즈 카베르네 소비뇽(750ml, 9900원)’은 부드럽고 대중적인 맛이 특징이다. 울워스가 해당 와이너리를 인수하기 전 와인 메이커 이름인 ‘앰버튼’을 현재까지 그대로 사용하며 해당 상품 고유의 맛을 강조했다.

또한 △울워스 워터컬러 모스카토(750ml, 1만900원) △울워스 워터컬러 샤도네이(750ml, 1만900원) 등 상품은 화이트 와인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워터컬러 와이너리에서 만들어 달콤하고 청량한 맛을 극대화했다.

이 밖에도 △울워스 펠리칸 카베르네 멜롯(750ml, 1만900원) △울워스 펠리칸 쉬라즈(750ml, 1만900원) △울워스 펠리칸 세미용 소비뇽 블랑(750ml, 1만900원) △울워스 파이어니어 쉬라즈(750ml, 1만900원) △울워스 파이어니어 카베르네 멜롯(750ml, 1만900원) △울워스 코튼우드 그로브 브륏(750ml, 1만1900원) △울워스 디멘션힐스 세미용 소비뇽 블랑(750ml, 1만1900원) △울워스 혹스 인 더 우즈 쉬라즈(750ml, 1만9900원) 등 호주 와이너리만의 특장점을 살린 상품들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1000ml의 대용량 상품도 선보인다. △울워스 베일리앤베일리 쉬라즈(1000ml, 1만1900원) △울워스 베일리앤베일리 샤도네이(1000ml, 1만1900원) △울워스 코카투 쉬라즈(1000ml, 1만4900원) △울워스 코카투 카베르네 소비뇽(1000ml, 1만4900원) 등으로 구성됐다.

주원범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최근 대형마트에서는 호주산 와인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울워스 와인을 국내 최초로 들여와 선보이게 됐다"며 "울워스와 치밀한 논의 끝에 가장 대중적인 상품 15종을 선보인 만큼 이 와인들이 국내 소비자에게도 큰 환영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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