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초복ㆍ중복에 닭 관련 매출 7배 껑충...GS25 초계국수 조리면 1위 등극
간편 도시락의 대명사인 편의점이 복날 보양식 시장까지 넘보고 있다.
31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은 지난해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냉장간편식에서 삼계탕, 추어탕, 사골곰탕 등과 같은 보양식 관련 상품이 삼복 시즌(초복 전 10일에서 말복 이후 10일, 약 50일) 동안 매출이 연 전체 매출에서 32.2%를 차지 할 정도로 높은 구성을 보였다.
올해 역시 인기는 지속되고 있다. GS25는 이달초 보양식 인기 재료인 오리와 닭(계, 鷄)을 사용한 ‘든든한’ 시리즈로 도시락, 찜닭, 조리면, 샐러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출시했는데 보양식 인기 재료인 닭을 사용한 ‘계든든한초계국수’가 최근 여름철 별미 요리로 조리면 카테고리 1위에 올랐다.이 영향으로 조리면 카테고리는 매출이 전년 동기간(7월 10일 ~ 26일) 대비 21.6% 신장했다.
말복까지 복날 시즌 한정으로 판매하는 오리덕에든든한도시락도 현재 도시락카테고리 3위에 등극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 보양 관련 상품이 프리미엄급으로 품질이 개선되고, 집안에서 간편한 조리만으로 즐길 수 있다는 편리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 역시 비슷한 분위기다. 최근 초복과 말복 기간(각 3일) 동안 CU는 하림 삼계탕, 동원 양반전복죽, 은하수산 통양념장어구이 등 보양식 HMR 상품 12품목을 대상을 1+1 행사를 진행한 결과 초복 시즌에는 삼계탕, 반계탕 등 닭 관련 상품 매출이 전주 대비 무려 7배 껑충 뛰었으며, 장어구이도 5.5배 매출이 신장했다.
중복에는 1인가구를 겨냥해 판매한 삼복치킨매출이 전주 대비 31배 뛰었다. 아울러 편스토랑에서 개그우먼 이영자가 레시피를 개발 오리파워업덮밥 역시 17.1% 매출이 신장했으며, 오리고기가 들어간 덕분애정식 도시락 매출도 16.4% 올랐다.
여세를 몰아 CU는 다가오는 말복에도 오리고기, 영양죽 등 13가지 보양 상품을 대상으로 1+1 행사 및 할인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