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亞 대표 럭셔리 백화점 도약"...신세계 강남점, 루이비통 남성 신상품 첫 공개

입력 2020-07-30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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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보테가베네타·프라다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잇단 러브콜

(사진제공=신세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업계 최초로 루이 비통 남성 신상품을 판매하며 아시아 대표 럭셔리 백화점으로 존재감을 과시한다.

신세계백화점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루이 비통이 31일부터 내달 14일까지 가방, 의류 등 올 가을·겨울 남성 장르 전 상품을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 팝업을 통해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루이 비통 남성 컬렉션의 디렉터 버질 아블로가 국내에 처음으로 진행하는 팝업 스토어다. 그는 2020년 봄 신상품 런웨이에 K팝 아이돌 그룹 ‘위너’의 송민호를 세우는 등 한국 시장에도 꾸준한 관심을 보였다.

먼저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 팝업에서는 ‘땅 위의 천국’이라는 테마로 디자인한 바람막이, 트렁크, 스니커즈 등 국내 최초 및 단독 상품으로 고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신세계 측은 강남점이 루이 비통 남성 팝업스토어를 통해 다시 한 번 국내를 대표하는 럭셔리 백화점의 입지를 확고히 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가 잇따라 다양한 신상품을 최초로 선보이면서 동북아의 대표 백화점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작년 7월에는 아시아 최초로 강남점 5개층에서 루이 비통의 가방, 의류, 주얼리, 향수 등 전 장르의 신상품을 선보이는 대규모 팝업을 선보였다. 아울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에 자리한 ‘더 스테이지’에서는 올해만 보테가 베네타, 샤넬, 프라다 등을 차례로 소개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달 4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 샤넬 팝업은 샤넬을 대표하는 시계인 ‘J12’ 론칭 20주년을 맞이해 열렸다. 당시 한정판 상품을 강남점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이달 9일까지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보테가 베네타가 ‘미니백 컬렉션’이라는 주제로 팝업 스토어를 열고 가을·겨울 신상품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기도 했다.

글로벌 브랜드와 손잡은 팝업 행사는 강남점 전체 명품 매출도 견인 중이다. 1월 프라다, 6월 샤넬과 보테가 베네타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행사의 인기로 신세계 강남점의 명품 장르는 올 상반기 23.1%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같은 기간 명품 구매객수도 11.3% 신장하는 등 강남점 전체 집객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소비 신인류’라 불리는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력이 뚜렷히 나타나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로 구분되는 2030 고객들의 명품 소비가 해마다 증가하는 것이다.

신세계는 이번 루이 비통 팝업스토어 역시 하반기를 시작하는 7월 강남점의 매출과 함께 밀레니얼 세대 등 신규 고객 창출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훈 강남점장(부사장)은 “신세계 강남점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이 아시아 시장을 겨냥해 신상품을 가장 먼저 소개하는 무대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로 대한민국 대표 백화점의 위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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