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20/07/600/20200728090037_1490302_335_301.png)
COVID-19 이후 ‘K에듀’에 국내외 기업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가운데 유은혜 교육부 장관의 교육 운영계획에 따라서 국내 처음으로 리드이노베이션(LEAD innovation group) 우수기업을 선발했다. 로보라이즌(Robo Risen)의 핑퐁로봇(PingPong Robot)이 대한민국 대표로봇으로 선정되어 국내외 활동을 시작한다.
구연희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장은 국내 우수 에듀테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시도교육청별 이러닝세계화 선도 교사단(LEAD 교사단)을 발족했다. 또 민‧관‧학 전문가(LEAD 프로페셔널) 및 에듀테크 기업(LEAD 이노베이션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의 우수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교육모델을 개발도상국에 확산하고 관련 경험을 전수하는 등 ‘이러닝세계화사업(ODA)’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올 2020년 LEAD innovation group에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로보라이즌의 핑퐁로봇은 첨단 ICT 활용 시범교실 및 교원•정책가 연수에 초청되어 활동하게 된다. 비대면 교육에 특화된 제품인 핑퐁로봇은 전연령대의 소비자가 활용할 수 있는 로봇플랫폼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언택트’ 교육환경에 대응해 인공지능(AI), 보이스코딩(Voic-Coding), 파이선(Python), 스크래치(Scratch) 등 컴퓨터 언어로 핑퐁로봇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핑퐁로봇은 초, 중, 고, 메이커스 그리고 레고 블럭과 연동되는 로봇플랫폼으로 BETT show in London 과 Spielwarenmesse Nuremberg, 그리고 CES2020 로봇분야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핑퐁로봇은 8월 COEX에서 열리는 초등 교육 박람회, 9월 이러닝 코리아, 10월 일본 최대 규모 EDIX, Japan에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