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영비비안이 손영섭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
남영비비안은 20일 오전 9시 본사 1층에서 진행된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사내이사로 선임된 손영섭 부사장을 새로운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1일 밝혓다.
지난 1993년 남영나이론으로 처음 입사한 손영섭 대표이사는 비비안의 프랑스 정통 란제리 브랜드 바바라(Barbara)의 상품기획 및 디자인 총괄을 거쳐 현재 비비안 브랜드 총괄로 근무하고 있다. 비비안에서 30년 가까이 근무한 손영섭 대표이사는 정통 ‘비비안 맨’으로, 기존 란제리 사업에서부터 신규 마스크 사업까지 아우르는 직무 수행 역량을 안팎으로 인정받아 왔다.
손영섭 대표이사는 이사회 추천으로 사내이사로 신규선임됐고, 이사회 의결을 통해 대표이사로 취임하게 됐다. 그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대표이사로 취임을 하게 됐지만, 비비안의 재도약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는 대표’가 되겠다”라며 “발전하고자 노력하지 않는 기업은 도태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남영비비안은 사명을 ‘비비안’으로 변경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비비안은 CI(Corporate Identity)를 ‘K-VIVIEN’으로 수정하고 대한민국 영문명 'Korea'의 'K'를 따온 것으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 글로벌 시장에 적극적으로 알리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내수시장의 오프라인 판매채널을 기반으로 유통채널을 구축해 온 비비안은 앞으로 글로벌 유통을 다각도로 모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