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완성차 5사, 22~24일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볼보ㆍFCA코리아 등 수입차 업계도 동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자동차 업계가 다양한 무상점검 서비스와 부품 교환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수입차 업계도 동참하고 있어 자동차 점검을 계획한 운전자에게는 최적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ㆍ기아차, 22~24일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달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는 현대차 전국 22개 직영서비스센터와 1369개 블루핸즈, 기아차는 전국 18개 직영서비스센터와 798개 오토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해당 기간 현대ㆍ기아차 서비스 거점을 방문하는 고객은 △엔진 구동 상태 △냉각수 및 오일 누유 여부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패드 마모도 △각종 등화 장치 점등 상태 등 휴가철 장거리 운행에 필요한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현대차 블루핸즈와 기아차 오토큐를 통해 점검을 희망하는 고객은 현대차 통합 고객 서비스 앱 'my Hyundai’와 기아차 통합 모바일 고객 앱 'KIA VIK'에서 무상 점검 쿠폰을 내려받은 뒤 기간 내 방문하면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제네시스 고객은 제네시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SMS로 쿠폰을 받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국지엠ㆍ르노삼성, 22~24일 무상점검 제공=한국지엠(GM)과 르노삼성자동차는 22일부터 24일까지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점검 서비스에 나선다.
한국지엠은 에어컨 상태와 점화플러그 케이블을, 르노삼성은 배터리와 벨트류, 브레이크 계통을 무상으로 점검해준다. 각종 오일과 워셔액 보충 등의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쌍용차, 수해 차량도 특별 점검=쌍용차도 22~24일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에어컨 상태, 오일류 등을 무상 점검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여름철 국지성 호우와 태풍 등 수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수해 차량 특별정비 서비스’도 제공한다.
10월 말까지 전국 서비스네트워크에 지역별로 수해 차량 서비스전담팀을 편성ㆍ운영하고, 전담 작업장을 마련해 특별정비 서비스에 나선다.
재난ㆍ재해 지역 선포 시 해당 지역 관청과 연계해 전담팀을 편성하고 긴급 출동, 무상점검 서비스, 소모성 부품 무상교환 등을 제공한다.
자차보험 미가입 차량은 총 수리비(공임 포함)의 30%를 할인해 준다.
◇볼보코리아, 브레이크 패드 등 15가지 항목 무상 점검=볼보자동차코리아는 8월 12일까지 전국 27개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점검 캠페인 ‘서비스 바이 볼보 솜마르 2020(Service By Volvo. Sommar 2020)’을 실시한다.
볼보자동차 서비스 통합 브랜드 ‘서비스 바이 볼보’의 여름 무상점검 캠페인을 뜻하는 '솜마르(Sommar)'는 스웨덴어로 여름을 뜻한다. 이번 캠페인은 본격적인 장마와 폭염이 예상되는 여름철, 최상의 차량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캠페인 기간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은 볼보자동차의 전용 진단 장치인 VIDA를 통한 진단과 함께 15가지 여름철 점검 항목을 무상점검 받을 수 있다. 무상점검 항목에는 와이퍼 블레이드와 브레이크 패드, 휠과 타이어의 손상 여부 확인, 배터리 상태 점검 등이 포함돼 있다.
여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캠페인 기간 내 입고 고객 모두에게는 KF80 마스크 2매가 증정된다.
소모품 교환 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엔진오일, 에어컨 필터, 와이퍼 블레이드를 교환하면 각각 1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세 가지 부품을 함께 교환하면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FAC코리아, 8월 22일까지 부품 특별 할인=FCA 코리아는 지프, 크라이슬러, 피아트 전 차종을 대상으로 8월 22일까지 약 6주간 ‘2020 FCA 여름 서비스 캠페인(2020 FCA Summer Service Campaign)’을 진행한다.
특별 할인 혜택에는 케빈 필터와 에어컨 공조 시스템 관련 부품 20%, 에어컨 가스 교체 또는 충전 50% 할인이 포함된다.
이 밖에도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의 차에 추가 비용 없이 내부 살균 소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불스원, 8월 말까지 필터 점검 무상 제공=불스원은 8월 31일까지 ‘에어컨ㆍ히터 필터 무상점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불스원 프리미엄 5중 에어컨ㆍ히터 필터를 취급하는 전국 5000여 개 정비소에 방문한 고객에게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점검 후 불스원의 ‘프리미엄 5중 에어컨ㆍ히터 필터’로 교체하는 고객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을 함께 증정한다.
◇코오롱모빌리티, 54가지 항목 점검=수입 자동차 종합정비서비스 브랜드 코오롱모빌리티는 8월 말까지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캠페인 기간 지점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숙련된 전문가가 타이어와 배터리 상태, 누유 점검, 와이퍼 블레이드, 워셔액 등 오일류와 냉각수, 에어컨 필터, 각종 등화 장치를 포함한 총 54가지 항목을 무상으로 점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