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52위 올라

입력 2020-07-02 15:33

제보하기

▲넷마블 CI.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52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게임업계 중에서는 넷마블이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넷마블은 브랜드스탁 회원 17만 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46.9점(10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 주가지수는 608.8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8.1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넷마블은 매년 12월에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연간 순위에서도 2016년 87위, 2017년 63위, 2018년과 2019년은 60위를 각각 기록하며 순위 상승을 보여왔다. 또 넷마블은 브랜드스탁이 매년 발표하는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넷마블은 상반기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글로벌 런칭과 'A3: 스틸얼라이브' 국내 출시로 실적 개선을 이뤄낸 데 이어 자체 IP 기대작인 '스톤에이지 월드'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해 브랜드 가치가 올라갔다”며 “하반기에도 '세븐나이츠2', '제2의나라', '마구마구2020 모바일' 등 다양한 신작 라인업이 포진돼 있어, 지속적인 순위 상승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좋아요
  • 화나요
  • 추가취재 원해요

댓글

0 / 300
주변에서 일어난 사건/사고 제보를 받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셀리버리, 신약 'iCP-NI' 코로나19 바이러스 완전박멸..영장류 임상 중간발표
  • 2
    외국인이 부르는 사랑의 ‘배터리’…LG화학ㆍ삼성SDI ‘싹쓸이’
  • 3
    동부간선도로·올림픽대로·반포대로 등 서울 주요 도로 곳곳 교통통제 이어져…퇴근길은 어떻게?

기업 최신 뉴스

  • 1
    “고맙다, 신사업 3총사” SKT 2분기 ‘깜짝 실적’
  • 2
    한진, 1000억 원 규모 유상증자 단행…2000년 이후 20년만
  • 3
    bhc치킨, 신개념 매운맛 치킨 ‘맵소킹’ 출시
  • 해당 기자는 프로필 페이지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