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 체결
▲26일 협약식이 끝난 후 SK머티리얼즈 유신 경영관리실장(왼쪽), 이규원 경영관리본부장(가운데), 로움하이텍 박주현 대표(오른쪽)가 온라인으로 참석한 24개사 대표와 파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SK머티리얼즈)
SK머티리얼즈가 26일 서울 사무소에서 협력사와 '공정거래 준수 및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다.
SK머티리얼즈와 협력사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율적인 공정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상호 경쟁력 제고를 위한 동반성장을 추구하기로 했다.
또한, SK머티리얼즈는 협력사들에게 교육 ·훈련, 인력 ·채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을 하기로 했으며, 공정개선, 원가절감, 물류혁신을 통해 생산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은 정부의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SK머티리얼즈 이규원 경영관리본부장, 유신 경영관리실장과 협력사 로움하이텍 박주현 대표만 현장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나머지 동반성장 협의회 24개 회원사와는 온라인으로 협약을 진행했다.
SK머티리얼즈는 지난달에는 협력사의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해 법률전문가를 초빙해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을 주제로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
이규원 경영관리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SK머티리얼즈와 협력사간 자율적인 공정거래 준수 및 동반성장 문화 확산의 기틀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SK머티리얼즈는 협력사들과 동반성장 및 공정거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