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쇼핑 플랫폼 국내 출시…인스타그램과 연계

입력 2020-06-22 13:5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페이스북)

페이스북이 무료 온라인 상점 개설 서비스인 ‘페이스북 샵스’를 국내에 선보이며 쇼핑 사업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페이스북 샵스는 지난달 미국과 일부 유럽 국가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소상공인을 비롯한 모든 기업은 페이스북 샵스를 통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안에서 무료로 각자의 디지털 상점인 ‘샵’을 개설하고 제품을 직접 홍보 및 판매할 수 있다. 각 제품을 세부적으로 분류해 판촉 효과를 높이는 컬렉션 만들기 기능과 브랜드 색상과 이미지를 기반으로 한 인터페이스 디자인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또 다양한 과학적 데이터에 근거한 인사이트도 확인 가능해 페이지 개선과 소비 촉진에도 활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개설한 샵은 인스타그램과도 바로 연동된다.

이용자는 모바일 앱에서 원하는 브랜드의 페이스북 페이지나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접속 후 ‘샵 보기’를 클릭하면, 판매자가 등록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제품은 브랜드 공식 사이트에서 바로 주문하거나, 저장 기능을 통해 추후 구매도 가능하다.

이번 페이스북 샵스에는 쇼피파이, 빅커머스 등 다수의 해외 파트너와 더불어 한국에서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참여했다.

정기현 페이스북코리아 대표는 “페이스북은 제품과 브랜드, 이용자가 서로 유의미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연결의 힘을 바탕으로 이번 출시가 궁극적으로 국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의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이용자에게도 즐거운 쇼핑경험을 제공하는데 핵심적으로 기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