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공모전] GKL 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서울교육 청렴 콘텐츠 공모·특허청 포스트 코로나 혁신 아이디어 공모·대학생 물환경 정책-기술 아이디어 공모·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 - 6월 4주차

입력 2020-06-22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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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준 인턴기자 yahoo1221@)

6월 넷째 주에는 △GKL(그랜드코리아레저) '2020 위기극복을 위한 GKL 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서울특별시교육청 '2020 서울교육 청렴 콘텐츠 공모전' △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 '2020 특허청 포스트 코로나 시대 개척·선도를 위한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환경부·환경보전협회 '제7회 대학생 물환경 정책·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서울특별시·디노마드 '2020 제8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진행한다.

GKL은 '2020 위기극복을 위한 GKL 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26일까지 진행한다. GKL은 카지노 및 관광숙박업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이다.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GKL 고유 사업과 연계한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을 주제로 제안분야·제안배경·주요내용·제안내용·기대효과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상 1팀에 100만 원 상당, 우수상 1팀에 50만 원 상당, 장려상 3팀에 각 30만 원 상당, 참여상 20팀에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1만 원권을 지급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2020 서울교육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26일까지 진행한다.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스토리텔링 부문과 사연 부문으로 나누어 콘텐츠를 공모한다. 스토리텔링 부문은 국민의 시각에서 희망하는 서울교육 청렴의 모습, 일상생활 속 실천할 수 있는 청렴의 모습 등을 3분 이내 영상 또는 일러스트로 만들면 된다. 사연 부문은 국민이 청렴한 서울교육과 관련해 감동을 받았던 실제 사례, 공직자가 국민불편 해소를 위해 노력한 실제 사례 등을 주제로 산문을 2300자 이내 산문으로 작성하면 된다. 1개 분야 1개 작품만 응모 가능하며,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스토리텔링 부문 최우수상 1편에 상금 100만 원, 우수상 2편에 상금 각 80만 원, 장려상 5편에 상금 각 30만 원, 사연 부문에 우수상 1편에 상금 50만 원, 장려상 2편에 상금 각 30만 원을 수여한다.

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는 '2020 특허청 포스트 코로나 시대 개척·선도를 위한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다음 달 3일까지 진행한다. 기업 과제 부문과 자유 부문으로 나뉘어 있으며, 위생·방역, 비대면, 친환경, 신시장 개척·일자리 창출 등이 주제다. 기업 과제 부문은 해당 주제와 관련해 공모전 참여기업에서 제시한 과제와 관련한 아이디어를 제출해야 하며, 자유 부문은 기업 과제 부문에서 제시된 과제를 제외한 아이디어를 제안해야 한다. 최우수상 1건에 특허청장상과 상금 100만 원, 우수상 3건에 한국발명진흥회장상과 상금 각 50만 원을 준다.

환경부·환경보전협회는 '제7회 대학생 물환경 정책·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전국 2년제 이상 대학 재·휴학생 3인 이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생활 속의 환경문제를 물과 연계해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정책이나 기술적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로 1차 선발을 진행하며, 결선 PT 발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결선 PT는 9월 23일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1팀에 환경부 장관상 및 해외탐방, 최우수상 1팀에 환경부장관상 및 상금 200만 원, 우수상 2팀에 환경부장관상 및 상금 100만 원, 특별상 6팀에 한국수자원공사사장상, 한국환경공단이사장상,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상을 수여한다. 대상·최우수상·우수상 4팀엔 한국환경공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인턴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하며, 1차 선발팀 전원에 연구지원금을 지급한다.

서울특별시·디노마드는 '제8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한다. 자유주제와 지정주제로 나뉘어 있으며, 자유주제는 서울을 상징하는 역사, 산업, 문화, 생활 기반 시설 등을, 지정주제는 서울시 '오래가게' 사업 홍보를 위한 기념품을 제품이나 이미지로 공모할 수 있다. 제품은 문구, 생활용품, 패션잡화 등 시판 가능한 실제 제품 또는 샘플로, 이미지는 일러스트, 디자인, 캐릭터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 접수는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하나, 실물은 다음 달 15~16일 현장 도착분에 한해 접수를 받는다. 대상(제품 1건, 2000만 원 상당 수상작 매입), 금상(제품 2건·이미지 1건, 1000만 원 상당 수상작 매입), 은상(제품 3건·이미지 2건, 400만 원 상당 수상작 매입), 동상(제품 4건·이미지 3건, 200만 원 상당 수상작 매입), 아이디어상(제품 10건·이미지 10건), 시민인기상(제품 10건·이미지 10건)을 수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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