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랩스 자회사 뷰티소셜, 남성용 성형 정보앱 ‘그루밍족’ 정식서비스

입력 2020-06-15 14:5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케어랩스는 자회사 뷰티소셜이 남성 전용 성형ㆍ시술 정보 플랫폼 ‘그루밍족’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뷰티소셜은 지난 2018년 7월 케어랩스가 지분 60%를 인수하며 자회사로 편입시킨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대표 서비스로 영미권 및 중국, 일본, 동남아 사용자를 위한 다국어 성형 정보 앱 ‘뷰티소셜’을 운영 중이다.

지난 4월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그루밍족’은 출시 두 달여 만에 월 사용자 10만 명을 돌파하며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전국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모발이식의원, 비뇨기과 등 관련 입점 기관은 총 100여 개를 넘어섰다.

회사 측은 최근 남자 성형ㆍ시술 관련 수요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지만, 이와 관련한 정보 플랫폼의 부재가 ‘그루밍족’ 오픈 베타 서비스 기간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으로 이어졌다고 전했다.

이날부터 정식 서비스에 돌입하는 ‘그루밍족’ 앱 서비스는 현재 제공되고 있는 성형ㆍ시술 정보 서비스를 넘어 차후 합리적인 스킨케어 제품 소개 등 이커머스 부문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조현영 뷰티소셜 대표는 “실제 서울 강남에 있는 성형외과 전체 환자 중 30% 이상이 남성 환자로 나타날 정도로 오늘날 남성들의 성형ㆍ시술에 대한 수요는 점차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그루밍족은 입점을 희망하는 병원을 직접 방문해 앱 사용자들이 단순 마케팅이 아닌 진정성 있는 고객 만족을 실감할 수 있을 정도의 병원들을 선별해 유치하는 등 입점 기관 유치에 가장 심혈을 쏟고 있는 만큼, 사용자 신뢰도 중심의 정보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