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20/06/600/20200612095357_1471659_352_248.jpg)
최근 지속적인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가 시행 중으로, 지식산업센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전매제한이나 대출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 지방세 특례 제한법에 의거,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 받은 입주자에 대해 취득세(50%)와 재산세(37.5%)도 감면해 준다. 규제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주택과 달리 분양 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도 지원된다.
이런 가운데 의정부 신규택지지구인 고산지구에 최초의 초대형 랜드마크 복합 지식산업센터가 등장할 예정이다. 바로 ‘의정부 센텀스퀘어’다.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에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 오피스텔 등이 구성될 예정으로, 대규모 지식산업센터의 위용을 갖출 전망이다. 의정부 센텀스퀘어 지식산업센터는 독보적인 디자인 및 블록식 랜드마크 설계를 적용하며, 주차 편의 및 쾌적성을 확보했다. 획일화된 디자인과 설계를 적용한 타 지식산업센터와 차별화된 지식산업센터로, 대규모 단지임을 앞세워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 거듭날 계획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소규모 자금으로 투자할 수 있는 섹션 오피스 지식산업센터와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도입된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로 구분된다. 최대 층고가 6.0m로 여유롭게 설계된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에는 5t 화물차도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다.
입주기업 종사자들의 업무 효율을 높여줄 근린생활상가 및 체육시설, 옥상정원 등의 휴식 및 여가를 위한 공간도 마련된다.
1, 2층의 스트리트형 상가도 주목을 받고 있다. 개방감이 우수한 동시에 과학적인 동선 배치로 3개 블록 건물이 하나의 상권처럼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설계됐다. 대규모 고정 고객과 스트리트 유동 인구를 모두 흡수하기 좋은 상가다.
주변 교통 여건도 좋다. 세종~포천 고속도로(구리~포천) 민락 IC 앞자리 노른자위에 자리한 지식산업센터로, 강남과 잠실, 경기 북부 일원에 30분 내에 진입할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로서 최적의 입지로 평가된다.
교통망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강남 일원에 바로 연결되는 7호선 탑석역 연장사업(2024년 개통)이 확정됐다. 향후 서울 주요 지역에 4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2024년에는 삼성역이 13분대에 연결되는 GTX-C노선도 개통될 예정이다. 민락2지구에서 도봉산역 구간까지 10분 내 이동할 수 있는 버스 중앙차로(BRT) 노선도 신설됐다.
한편, 분양 홍보관은 민락2지구 송양유치원 옆 경기도 의정부 민락동 882에 마련돼 있다.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으며, 방문예약제도를 시행해 방문객이 한 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있다. 주기적인 방역 실시와 손 소독제를 비치해 의무적으로 사용하도록 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