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는 차세대 콘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플레이스테이션5'(PS5) 외형을 12일 전격 공개했다.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오전 5시 'PS5 - 더 퓨처 오브 게이밍쇼'를 개최하고 차세대 콘솔 'PS5'의 외형을 최초로 선보였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진행됐다. 짐 라이언 최고경영자(CEO)의 인사로 시작된 행사는 별다른 식순 없이 타이틀 공개로 이어졌다.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는 PS5를 두 가지 모델로 출시한다. 블루레이 시디롬이 적용된 기본 버전과 시디롬 없이 다운로드로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에디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PS5의 시디롬이 적용된 기본 버전은 HDD(하드디스크 드라이브)가 아닌 SSD(솔리드스테이트 드라이브)를 장착해 전작인 PS4에 비해 수배에서 수십배 빨라진 속도로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의 조합으로 이뤄졌으며, 세련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와 함께 주변기기도 함께 공개했다. 기존 컨트롤러인 '듀얼쇼크' 시리즈에서 새롭게 변신한 '듀얼센스' 컨트롤러는 게임에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진동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이 밖에도 HD 카메라, 미디어 리모컨, 펄스 3D 무선 헤드셋도 함께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는 PS5를 올해 말 출시할 방침이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