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의보감 “해마는 신장을 보호하고 생식 기능을 높여”
독특한 생김새로 그리스 신화에서 바다의 신 포세이돈의 마차를 끌던 해마는 고대부터 지금까지 신비한 효능 덕에 약용으로 널리 쓰이고 있다. “신장을 보호하고 생식 기능을 높이며, 기의 순환을 조절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다.” 본초강목과 동의보감에서 설명하는 해마(海馬)의 효능이다.
㈜인스코비(대표 구자갑)와 ㈜닥터파이브(대표 조봉균)는 이러한 해마의 진귀한 효능을 담은 ‘해마미인’을 출시한다. ‘해마미인’은 해마의 한의학적 효능뿐 아니라 천연 펩타이드까지 함유하고 있어 갱년기 건강관리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또한, 제주산 황칠, 백년초와 오미자, 구기자, 복분자, 사상자, 토사자를 함유한 오자농축액, 장생옥고, 석류, 대두이소플라본, L-아르지닌, 칡, 남가새, 다미아나 잎 등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구성했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해마는 성질이 따뜻하고 독이 없어서 체력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기록됐다. 한의학에서는 임산부의 난산이나 출산이 어려운 경우, 남성의 음위, 전립선 기능이 떨어질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뛰어난 효능 탓에 국제적 멸종위기종에 처한 해마는 제주도에서 대량 양식이 성공하면서 1㎏에 200만 원에서 1000만 원까지 거래될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다.
인스코비와 닥터파이브는 ‘해마미인’ 원료 물질인 제주산 해마의 우수성을 확인해 이를 독점 사업화하고, 상표권, 개별 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개발 등 지적재산권을 아우르는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다음 달 14일 개최되는 대한갱년기학회 춘계학술대회에 해마와 관련된 SCI급 논문 발표를 추진하는 등 학술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스코비 조경호 팀장은 “연구 결과 해마는 항산화 및 항염 효과와 천연 펩타이드까지 함유하고 있어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요한 갱년기를 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오는 7월 홈쇼핑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인스코비는 바이오슈티컬 브랜드 더미코스(DERMICOS) ‘FGF7 파워 인텐스 크림’을 롯데홈쇼핑 <유난희쇼>를 통해 첫 런칭 및 매진을 기록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닥터5는 오한진연구소의 자문과 호주 RBK사의 기술협력으로 탄생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오한진연구소는 국민주치의 오한진 박사가 이사장으로 취임한 기업 형태의 메디컬 연구소로, 국민 건강에 이바지한다는 비전으로 다양한 건강 관련 분야의 사업제휴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