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계열은 미국 최대 이동통신 사업자인 AT&T를 통해 'QWERTY' 자판을 적용한 3G폰인 듀얼 슬라이드 '팬택 매트릭스(Pantech Matrix)'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듀얼 슬라이드는 휴대폰을 수직으로 열면 일반 숫자 키패드가 나오고 수평으로 열면 PC키보드와 같은 쿼티(QWERTY)자판이 나오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평소 통화 시에는 일반 슬라이드폰처럼 사용하다 메시지를 보낼 때는 쿼티 자판을 이용할 수 있는 매우 편리한 폰이다.
레드, 블루, 블랙&그린 3가지 칼라로 출시된 ‘Pantech Matrix’는 AT&T의 새로운 퀵 메시징 모바일 폰 라인에 포함되어 사용자들에게 업그레이드된 메시징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사용성과 개성을 강조한 멀티미디어 기능은 사용자들에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의 접근을 보다 빠르고 쉽게 허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재미와 메시징 기능의 최적화를 이룬 제품으로 평가받는 ‘Pantech Matrix’는 메시지와 이메일 보내기가 휴대폰 사용자들 사이에 보편화됨에 따라 손가락으로 의사를 전달하는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며, AT&T 3G망을 통해 이메일뿐 아니라 인터넷을 이용하거나 AGPS기능을 통해 위치를 검색하고 친구들과 실시한 채팅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됐다.
팬택계열 해외마케팅본부장 임성재 상무는 “팬택의 듀얼-슬라이드폰은 현재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이번에 출시된 ‘Pantech Matrix’는 소비자들의 경험을 기반으로한 좀더 사용자 지향적인 메시징과 엔터테인먼트 휴대폰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AT&T의 퀵 메시징 모바일 폰 라인을 확장시키는데 일조할 것으로 확신하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