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운영ㆍ유지보수 등 IT서비스 전 부문 ‘ISO 20000’ 인증

입력 2020-05-19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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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기반 기업 솔루션 사업 진출 계획”

▲18일 서울 중구 교원그룹 본사에서 신영욱(오른쪽) 교원그룹 디지털융합사업본부장과 송경수 BSI Korea 총괄책임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교원)

교원그룹이 IT서비스 부문 국제표준인증인 'ISO 20000’을 획득했다.

ISO 200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공인하는 IT서비스 운영 및 관리에 대한 국제표준인증이다. IT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나 조직이 고객요구에 맞도록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관리하고 제공할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를 검증한다. 영국표준협회(BSI)가 현장 실사해 국제 표준 준수 여부를 검증하고 인증한다.

19일 교원그룹은 고객지원 서비스 및 업무개발, 운영, 유지보수 등 IT서비스 전 분야에서 ISO 20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교원그룹은 이번 국제표준인증을 바탕으로 IT서비스관리(ITSM) 시스템 등 플랫폼 기반 기업 솔루션 사업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교원그룹은 각 사업본부에 제공하는 IT 관리 프로세스를 통합,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IT서비스관리시스템 ‘IT SMile(IT 스마일)’을 도입하고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구몬, 빨간펜, 웰스 등 각 사업본부별 고유 업무에 특화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전사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와 IT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관리해 서비스 품질을 높였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에 이어 이번 ISO 20000 인증까지 획득하면서 교원그룹이 IT서비스 솔루션 운영과 보안관리 역량이 우수함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각 계열사에 흩어져있던 IT시스템을 종합적으로 관리해 사업별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것이 중요해진만큼, 교원그룹에 최적화된 IT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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