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사회 트렌드 속에서 세계 각국 여성 리더의 활약이 돋보이는 가운데,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김영찬)이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여성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연세대 미래교육원(원장 김영찬)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정윤숙)가 주관하는 ‘여성 최고경영자과정(AMP) 3기’는 고품위 여성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여성 CEO와 임원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교육은 오는 5월 말 입학식을 시작으로, 8월 15일(토)까지 6회(1회 3시간)에 걸쳐 전국 16개 지회에서 진행된다. 강사로는 마케팅, 리더십, 미래경영, 비즈니스, 경영트렌드, 재무회계 분야에서 연세대학교 교수 등 해당 분야 전문가가 참여한다.
구체적인 교육 내용은 △고객 가치 창출 마케팅 전략 : 소비 트렌드의 변화(김영찬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장) △여성 리더의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권수영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원장) △여성 CEO를 위한 불확실성 시대의 생존 전략(박희준 연세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유머가 담긴 창의와 소통(이성호 연세대학교 교육학과 명예교수) △트렌드를 알면 성공이 보인다(민희식 크리에이티브워크 대표) △기업도 가계도 부자로 만드는 재무제표 활용법(사경인 ㈜데이토리 대표이사) 등이다.
김영찬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장은 “AMP 3기는 공감과 섬김, 소통의 자세를 갖춘 여성 리더가 주목받는 시대에 발맞춘 교육을 제공하는 특화 프로그램이다”라며 “여성 리더의 역량을 업그레이드하고, 전문적인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은 “이번 과정이 여성경제인에게 도전정신과 새로운 미래를 향한 각오를 다지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성 최고경영자과정(AMP) 3기는 여성 CEO 및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수료 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연세대학교 총장, 미래교육원장 공동명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수강료는 60만 원(여성경제인협회 회원사 40만 원)이고, 세브란스 병원 건강 검진 할인 혜택과 미래교육원 과정 등록 시 장학 혜택 등을 제공한다.
여성 최고경영자과정(AMP) 3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