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마우스, 엘사에 펭수까지…식음료업계, 어린이날 맞아 캐릭터 '총출동'

입력 2020-05-04 11:24수정 2020-05-04 11:2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식음료업계가 어린이날 특수를 겨냥해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다. 최근 전 연령층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펭수를 시작으로 겨울왕국 신드롬을 이끌었던 엘사, 그리고 전통의 강자 '미니 마우스' 등을 활용한 제품을 총출동시켰다. 코로나19로 인해 소비 심리가 바짝 얼어붙은 상황에서 업계가 친숙한 이미지의 캐릭터를 통해 동심 공략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사진제공=CJ푸드빌)

4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최근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와 제품을 출시했다.

‘미니마우스_요거베리 생크림’은 디즈니의 캐릭터의 클래식 ‘미니 마우스’를 모티프로 만들어졌다. 반짝이는 핑크빛 글라사주를 입힌 케이크에 미니 마우스와 머리띠 장식물을 올려 러블리함이 돋보인다. 요거트 생크림과 베리 잼을 더해 상큼한 맛이 케이크 비주얼과 조화를 이룬다.

영화 속 스토리와 콘텐츠를 녹여 메가 히트를 기록한 '겨울왕국 2' 케이크 2탄 ‘엘사_스노우 애플’도 눈길을 끈다. 자신의 정체성을 깨닫고 흰 드레스를 입은 모습으로 변신하는 영화 속 엘사의 모습을 화려하게 재현했다. 크랜베리 크림과 아삭한 사과 과육이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을 낸다.

현재 SBS에서 시즌 8이 방영되며 남아 대표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는 헬로카봇 ‘싸움의 신 유니크루저’도 만날 수 있다.

헬로카봇의 인기 캐릭터 유니크루저와 친구들의 출동 장면을 생동감 있게 재현한 초코 케이크로, 완성도 높인 피규어와 합체 장난감, 로봇 가면 입체 받침 등 재미 요소를 더했다.

뚜레주르는 어린이들의 인기 아이템 공룡 케이크도 새롭게 출시한다. ‘다이노월드2_티라노의 습격’은 진한 초콜릿 케이크 위에공룡 피규어를 올리고, 우거진 숲을 표현한 케이크 받침이 생동감을 더한다. 대형 4호 사이즈로 어린이날을 축하하며 다 같이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어린이날의 주인공인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면서 “맛과 비주얼은 물론 다양한 재미 요소를 더해 어린이날 축제 분위기를 배가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도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인기 캐릭터 케이크를 내놨다. 우선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해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를 출시했다.

펭수의 얼굴을 케이크로 그대로 재현한 이 제품은 촉촉한 초콜릿 스폰지 케이크 시트를 달콤한 초콜릿으로 도포하고 헤드폰과 손을 올린 모습을 고스란히 나타내 어린 자녀부터 부모들까지 모두를 충족시킬 제품이다.

파리바게뜨만의 귀여운 동물 캐릭터로 꾸민 케이크도 선보인다. 초콜릿 케이크시트 위에 기린가족의 행복한 소풍을 표현한 ‘기린 가족 해피 피크닉’, 초콜릿 케이크와 고소한 호두 아몬드 케이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듀얼 케이크 ‘통나무 마을 동물 친구들’ 등이 준비돼 있다. 케이크 구매 시 귀여운 동물을 그린 종이 머리띠를 제공해 놀이도 즐길 수 있다.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새로운 아기상어 인형을 누르면 ‘샤크(S-H-A-R-K)’송이 나오는 핑크퐁 케이크인 ‘해변가에서 노래하는 핑크퐁과 상어친구들’, 콩순이의 북을 누르면 신나는 ‘우리들 음악회’ 노래가 나오는 ‘콩순이와 함께 우리들 음악회’, 뽀로로와 크롱의 빛 에너지판에 핸드폰 손전등을 비추면 장식물들이 신나게 움직이는 ‘네덜란드에 간 트래블러 뽀로로’ 등이 어린이 소비자의 발길을 유도한다.

(사진제공=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대표 캐릭터인 정관장 홍이장군을 활용한 ‘홍이가 그린(Green) 빌리지’ 한정판을 출시했다.

‘홍이가 그린 빌리지’는 홍이장군 90포와 컬러링 포스터, 캐릭터 스티커로 구성돼 소비자 트렌드 HOLO(홀로)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HOLO(홀로)는 코로나19를 겪으며 YOLO(You Only Live Once)가 진화한 신조어로 면역용품(Health care), 대용량제품(Oversize), 집콕(Life at home), 온라인(Online)을 의미한다.

‘홍이가 그린 빌리지’는 면역력 관리에 특화된 홍삼, 3개월 동안 섭취 가능한 90포 대용량, 집콕생활 속에서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스티커와 그림그리기 굿즈가 담겼다.

‘정관장 홍이장군’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 ‘홍삼’을 바탕으로 자녀 연령에 따라 최적화된 성분을 과학적으로 설계해 면역력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관리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린이날을 야외에서 즐기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건강과 즐거움을 선물하고자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