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는 젊은 튜닝 마니아를 겨냥해 스타일, 성능 그리고 경제성을 두루 갖춘 4계절용 초고성능(UHP) 타이어 ‘벤투스 V4 ES’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벤투스 V4 ES’는 고속주행에 적합한 V형 패턴으로 고속주행 시 안정성이 뛰어나며, 트레드 중앙에 연결된 리브 블럭으로 인해 다이내믹한 핸들링과 코너링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Y형 그루브 적용으로 물 빠짐이 좋아 배수성이 향상됐으며 수막현상을 한층 감소시켰다. 이러한 V형 패턴과 Y형 그루브는 성능뿐 만 아니라 디자인측면에서도 세련돼 젊은 튜닝 마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벤투스 V4 ES’는 물에 대한 결합력이 강한 실리카를 트레드 고무에 적용해 젖은 노면과 눈길에서 향상된 핸들링과 제동력을 발휘한다.
FE(Finite Element) 해석을 통해 다양한 하중 조건에서도 균일한 접지압과 접지형상을 유지해 불규칙한 마모를 방지하고 소음을 최소화하였으며 개선된 승차감과 조종안정성능으로 성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상품이다.
‘벤투스 V4 ES’는 수입차 및 국내 모든 승용차에 적용 가능하도록 55개 규격을 갖추고 있다.
한국타이어 마케팅 & 영업 담당 박철구 상무는 “한국타이어가 6월에 출시했던 ‘벤투스 S1 노블’이 최고의 편안함과 프리미엄 초고성능(UHP) 타이어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켰다면 ‘벤투스 V4 ES’는 최고의 성능, 스타일, 경제성 등을 두루 갖춘 초고성능(UHP) 타이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