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아이스음료, 올해는 뭐가 달라졌나…"맛ㆍ건강ㆍ대용량으로 차별화"

입력 2020-04-22 14:5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고객이 GS25 매장에서 아이스음료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편의점에 아이스음료의 계절이 돌아왔다.

여름철은 얼음 컵에 파우치 음료를 부어 먹는 아이스음료 판매가 급증하는 시기다. 이에 편의점업계는 이른 더위가 시작되는 5월을 앞두고 맛은 물론 건강과 환경까지 챙긴 제품, 용량을 업그레이드한 제품 등을 선보이며 아이스음료 대전을 준비하고 있다.

실제로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의 최근 일주일간 아이스음료 매출 신장률은 지난달보다 75.3% 증가했고, 이마트24는 지난해 5월 파우치 음료 매출이 4월보다 2배 이상 늘었다.

▲GS25에서 출시한 이색라떼3종(팥빙수,인절미,흑임자) 이미지 (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맛 △친환경 빨대 △직관적 디자인 패키지 △대용량사이즈로 차별화한 아이스음료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우선 차별화한 맛을 콘셉트로 블랙으로 즐기는 ‘빅블랙레몬에이드’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에이드 대표 인기 상품 블루레몬에이드를 블루 큐라소 시럽 대신 오징어 먹물로 검은색을 표현해 레몬의 상큼함과 청량감에 블랙음료를 즐기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가격은 900원이다.

골든키위, 백포도 맛과 곤약의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이색 상품 ‘골든키위에이드’. ‘망고머스캣에이드’도 색다른 맛을 제공한다. 현재 출시된 상품 중 곤약 알갱이가 가장 크고, 많이 들어 있어 과일 본연의 맛과 씹어 먹는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다. 가격은 각 1100원이다.

카페전문점에서 즐기는 팥빙수라떼, 인절미라떼, 흑임자라떼도 파우치 상품으로 제작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데 가격은 각 1200원으로 저렴하게 선보인다.

또 대용량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는 추세에 따라 1ℓ 대용량 사이즈 상품 3종도 함께 선보인다.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아메리카노블랙, 아메리카노스위트, 헤이즐넛향을 1ℓ 메가 사이즈로 제작했다. 가격은 각 3200원이다.

GS25는 5월 말부터 아이스음료에 동봉된 빨대를 옥수수 소재로 만들어 100% 생분해되는 ‘생분해 친환경 PLA’ 빨대로 변경한다.

▲1L 파우치 커피 2종 (이마트24)

이마트24는 △웰빙 △가성비 △대용량으로 차별화한 아이스음료를 출시했다.

항염, 항산화, 항암, 면역 증진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노니’가 함유된 파우치 음료 2종(노니청포도, 노니오렌지)을 선보였다. 접하기 어려운 노니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된 이번 상품은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칼로리를 낮추는 등 건강을 중시하는 고객들을 위해 개발됐다. 가격은 1500원이다.

국내산 원료를 사용한 건강즙 음료인 ‘맑은내일’ 건강즙 5종(통양배추즙, 통도라지배즙, 통사과즙, 통양파즙, 통호박즙)도 얼음컵과 함께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500원이다.

이마트24는 파우치 커피 중 가장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커피 음료를 출시했다. 민생 로스티드를 아메리카노 블랙과 스위트 2종으로 출시했는데 700원에 즐길 수 있다. 아메리카노 블랙은 깔끔하고 진한 맛, 스위트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대용량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30년 전통 원두커피 기업 쟈뎅과 공동기획한 1ℓ 파우치 커피 2종도 선보인다. 아메리카노 블랙과 아메리카노 스위트 등 2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3000원이다.

▲청포도에이드 230ml (사진제공=BGF리테일)

CU는 △과일 에이드 △라떼류 △차 음료 라인을 확대해 차별화했다. CU는 청량감이 강한 음료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사과, 수박, 오렌지, 자두, 망고, 베리베리에이드 등 ‘과일 에이드’ 품목을 확대했다. 가격은 각 700원이다.

또 커피전문점 인기 메뉴를 파우치형 음료로 선보였고,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라떼 음료를 다양하게 출시했다. 흑당밀크티는 물론 녹차라떼, 단밤라떼, 자색고구마라떼, 치즈라떼, 팥빙수라떼 등을 1200원에 선보였다.

디카페인 열풍에 맞춰 몸에 부담없는 차 음료도 강화한다. CU는 오렌지자몽블랙티, 레몬얼그레이티 등을 선보여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도 공략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