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재배기 1분기 매출액 188% 늘어
교원그룹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가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6% 늘어난 49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2일 웰스에 따르면 1분기 매출액은 전년비 16% 늘었다. 분기 렌털 상품 판매도 지난해 1분기 대비 33.6% 상승한 6만 개를 넘어섰다.
웰스는 렌털 상품을 다양화 한 것이 매출액 증가를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웰스는 지난해부터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고객 취향에 대응 하도록 상품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지난해 ‘웰스 더원’ 시스템 정수기 신제품을 시작으로 LED마스크, 의류관리기, 에어컨 등 전략 제품까지 10여종의 제품을 잇따라 선보였다.
전년동기와 비교해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 가전 판매량은 29% 이상 늘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LED마스크와 플라즈마케어 등 뷰티 상품군도 분기 전체 판매량의 10%에 달하는 6천대 규모로 성장하며 실적 상승을 도왔다.
웰스 공유렌털 서비스도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공유렌털 1호 상품 식물재배기 ‘웰스팜’은 웰빙, 홈가드닝 트렌드 확산과 함께 판매가 크게 늘어, 웰스 판매 상품군 중 가장 큰 188% 성장률(전년동기비)을 기록했다.
웰스 관계자는 “그룹 생활문화사업 확대 전략에 따른 고객 중심 R&D 투자와 경영 혁신 등으로 웰스는 지난해 2154억 원 최대 매출엑 달성 뒤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며 “올해 목표인 100만 렌탈 계정 확보를 위해 솔루션 기반의 맞춤형 렌탈 서비스를 선보임과 동시에, 신규 영업망 확충에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