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루이젠, 24시 무인매장 ‘홍루이젠 Pick’ 오픈

소프트 샌드위치 전문점 ‘홍루이젠’이 지난 14일 무인매장 ‘홍루이젠 Pick’ 1호점 일산 위시티점을 오픈했다. ‘홍루이젠 Pick’은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는 셀프스토어 매장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운영 비용 절감해 고객에게 보다 큰 혜택으로 보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홍루이젠의 새로운 점포 형태이다.

‘홍루이젠 Pick’은 매장에서는 고객이 고른 상품을 셀프 키오스크에서 직접 계산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24시간 상시 운영으로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편리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 밤늦은 시간, 새벽 시간에도 언제든 홍루이젠 샌드위치 구입이 가능해져, 조기 소진으로 인해 샌드위치를 구매하지 못했던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부드럽고 맛있는 홍루이젠 소프트 샌드위치의 가장 큰 강점인 ‘당일생산, 당일판매, 당일폐기’ 원칙을 지키기 위해, 홍루이젠 Pick에서는 자동 유통기한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샌드위치의 유통기한이 지난 경우 바코드 인식 시 폐기하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단체 간식 주문의 경우 2일 전 예약하면 매장 내 픽업박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수령이 가능하다.

‘홍루이젠 Pick’ 매장에서는 4월 한 달간 구매 금액의 10%를 적립해주는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무인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프로모션 기간 이후에도 5%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상시 제공할 예정이다.

홍루이젠 관계자는 “홍루이젠은 비대면과 편리함을 중요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무인매장 운영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라며 “무인매장은 인건비 인상과 경기 침체로 인해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자영업자를 위한 대안이 될 것이다. 직영 매장 운영을 통해 무인 점포의 효율성과 안정성, 고객편의 등을 면밀히 분석하겠다.”라고 밝혔다.

‘홍루이젠 Pick’은 24시간 무인 운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는 편리함을 제공하고 점주에게는 인건비 절감을 통한 수익성 증대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