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민족 공식사과 “매출 나눠가질 줄, 서비스 비용 50% 반환”

입력 2020-04-06 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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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배달의 민족 )

배달의 민족이 6일 공식사과에 나섰다.

배달의 민족 측의 공식사과는 매출 건당 수수료를 부과하는 요금체계 도입이 결국 수수료를 인상한 것 아니냐는 소상공인들의 거센 반발에 이뤄진 것.

배달의 민족은 정치계에서조차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법을 제정하겠다는 공약까지 제시되자 발 빠르게 공식사과를 택한 것 아니냐는 눈초리까지 받고 있다.

다만 배달의 민족 측은 특정업체가 독식했던 깃발꽂기를 없애기 위한 것이다며 모든 가게가 공평하게 나눠가질 수 있는 체계로 변경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배달의 민족이 4월 1일부터 도입한 오픈서비스는 성사된 주문 1건 당 5.8%의 수수료를 받는 방식이다. 기존 수수료 체계는 광고 1건 당 월 8만8000원의 정액제였다. 한 개의 업체가 여러 개 광고를 늘릴 경우 일명 ‘깃발꽂기’가 불거지는 문제가 생겼던 것으로 알려졌다.

배달의 민족 측은 새 요금제의 개선책 마련에 나서겠다며 4월 오픈 서비스 비용은 낸 금액의 절반을 상한선 제한 없이 돌려주기로 결정했다고 이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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