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션들이 인정한 뮤지션’ NIve(니브)’가 그의 목소리로 국내에 정식 데뷔한다.
NIve(니브)의 이번 한국 데뷔를 위해 안테나 뮤직의 샘김(Sam Kim)이 지원사격에 나서 더욱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다. 두 아티스트는 샘김(Sam Kim)의 지난 디지털 싱글 ‘Where’s My Money’ 공동 프로듀싱 작업을 통해 음악적인 케미를 쌓았고 둘도 없는 절친이 됐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에는 NIve(니브)의 부탁을 샘김(Sam Kim)이 흔쾌히 수락했다.
NIve(니브)는 국내 정식 데뷔 전부터 유명 뮤지션들의 곡을 프로듀싱하며 이름을 알려왔으며, 지난 2018년 11월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JMSN과의 콜라보레이션 싱글로 데뷔했다. 이어 2019년에 연이어 발매한 ‘Who I Am’과 ‘Liberated’, ‘Tired’를 통해 자신만의 음악적인 철학과 가치관을 전했다.
국내 데뷔 싱글 ‘Like a Fool’은 사랑에 대한 막연한 의문과 불신을 지녔던 사람이 설레는 사랑을 하게 됐고, 바보처럼 사랑한다는 것의 의미를 깨닫는 과정을 담은 노래다. NIve(니브)와 Sam Kim(샘김)의 독특한 음색에 처연한 가창이 더해져 잔잔하면서도 짙은 여운을 남긴다. 도입부부터 흐르는 기타 리프는 곡 전반에 걸쳐 봄을 연상하게 하는 따뜻한 감성을 선사하며, 로우파이(Lo-Fi)/ 팝(Pop) 장르에 R&B 퓨처 베이스가 더해져 트렌디한 사운드를 완성했다.
NIve(니브)와 샘김(Sam Kim)이 함께한 ‘Like a Fool’은 4월 2일(목) 오후 6시에 모든 음악 플랫폼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