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20/03/600/20200326105121_1441058_330_482.jpg)
노리깜이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놀이 상품 플랫폼 노리깜은 코로나19로 마음껏 외출하지 못하는 아이와 노인을 위해 ‘노리깜이 응원합니다!’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집에서 갑갑한 하루를 보내고 있을 이웃에게 다양한 놀잇감들로 힘을 실어주기 위해 기획됐으며, 캠페인 참여는 노리깜 홈페이지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신청자들은 주변에 돕고자 하는 아이나 노인분의 사연을 올리고, 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응원 메시지와 놀잇감 선물 세트를 기재한 후 응모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오는 3월 29일까지며, 당첨자는 4월 1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한다. 선정된 지원자의 이웃에게는 1인 10만 원 상당의 놀잇감이 제공된다.
노리깜은 기부 캠페인을 위해 하바, 멜리사앤더그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영아 및 유아를 위한 과일 자르기, 채소 바구니, 식료품 핸들 카트 등은 아이들의 사회성을 길러주는 역할 놀이에 좋다. 블록놀이와 입체 퍼즐로 구성된 장난감은 소근육 발달과 창의력 개발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집게를 연결해서 다양한 모양을 만들거나 그림을 완성하는 페그 놀잇감은 아이들의 두뇌 발달 촉진뿐만 아니라 노인들 치매 예방을 위한 뇌 운동에도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가족이 함께 모여 할 수 있는 보드게임 선물 세트 등이 다채롭게 꾸려져 있다.
노리깜 측은 “이번 캠페인은 이웃을 위한 이벤트 참여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라며 “이 기회에 주변을 한 번 더 돌아보며, 기부의 참 의미를 깨달아 서로 격려하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노리깜은 모두가 알고 있는 ‘놀잇감’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놀이에 필요한 상품을 제공하여 유아부터 노년층까지 놀이의 질을 높이는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