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에버랜드 맞손…카톡으로 티켓 구매한다

입력 2020-03-26 09:1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와 정금용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본사에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디지털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와 정금용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대표 등 양사 경영진이 참석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에 차별화된 시스템을 마련하고 이용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데 협력할 예정이다. 업무 협약을 통해 하반기 내 에버랜드 티켓 예약 발권과 식음료 주문 결제 과정을 카카오톡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한다.

우선 에버랜드 자체 애플리케이션과 카카오톡을 연동해 학생과 기업 등 단체 이용객이 편리하게 티켓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기존에는 인솔자가 입장티켓 및 식사 쿠폰을 한꺼번에 받아 놓았다가 개인별로 나눠줘야 했으나, 앞으로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티켓과 쿠폰을 개개인에게 모바일로 전달할 수 있다.

챗봇을 활용해 식음료 주문도 간소화한다. 에버랜드 내 일부 레스토랑에서 QR코드로 주문 및 결제, 알림이 가능한 서비스를 도입해 이용객들의 주문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우수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 및 플랫폼을 활용해 에버랜드 이용 고객들의 가치를 높여나갈 예정”이라며 “좀 더 편리하고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긴밀하게 논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