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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공사에 쓰이는 그리퍼 TBM은 기계 추진력으로 지하에 터널을 뚫는 공법이다. 화약을 발파해 터널을 뚫는 전통 공법보다 안전성이 높고 환경 친화적이다.
호반TBM은 올 1월에도 그리퍼 TBM 공법을 앞세워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5공구(서울 은평구 연신내역-용산구 서울역) 터널 공사를 수주했다.
호반TBM은 이번 공사로 매출 343억 원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공사 기간은 착공 후 54개월이다.
이번 공사에 쓰이는 그리퍼 TBM은 기계 추진력으로 지하에 터널을 뚫는 공법이다. 화약을 발파해 터널을 뚫는 전통 공법보다 안전성이 높고 환경 친화적이다.
호반TBM은 올 1월에도 그리퍼 TBM 공법을 앞세워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5공구(서울 은평구 연신내역-용산구 서울역) 터널 공사를 수주했다.
호반TBM은 이번 공사로 매출 343억 원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공사 기간은 착공 후 54개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