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홀로 운동족' 주목할 아웃도어업계 신상 운동화는?

입력 2020-03-13 16:1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면역력 증진을 위해 러닝이나 하이킹 등 가벼운 스포츠를 즐기는 ‘나 홀로 운동족’이 늘고 있다. 봄 시즌 워킹화, 등산화 등 신발 카테고리를 강화하는 아웃도어업계는 기존 모델보다 업그레이드한 신상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나 홀로 운동족’을 공략한다.

▲아이더 퀀텀 인피니티 제품 연출 사진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지난해 출시한 ’퀀텀(QUANTUM)’의 두 번째 시리즈 ‘퀀텀 인피니티’를 올해 새롭게 선보였다. 퀀텀 인피니티는 가벼운 조깅부터 하이킹, 등산까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고기능성 하이킹화다.

퀀텀의 상징인 붐 소재를 미드솔뿐 아니라 인솔에도 적용해 기존 퀀텀보다 업그레이드된 쿠셔닝을 제공한다. 자체 E-TPU 기술인 붐 소재는 뛰어난 충격흡수력과 반발탄성을 갖춰 장시간 착용해도 발에 전해지는 충격과 피로도가 적다. 접지력이 뛰어난 X-그립 부틸 아웃솔(겉창)을 사용해 워킹부터 하이킹, 러닝, 등산까지 어떠한 아웃도어 활동도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다.

에어 니트 소재에 모노 매쉬를 추가해 쿨링 유지 기능을 더하고 부드러운 착용감과 통기성을 극대화했다. 솔 측면에 뒤틀림을 방지하는 붐 프레임이 발을 견고하게 잡아줘 안정성을 높였다. 신발 끈 매듭 없이 조임을 조절하는 보아 다이얼이 장착돼 탈착이 쉽다. 색상은 남녀공용으로 그레이, 차콜, 화이트 3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여성의 경우 그레이시 핑크 색상 한 가지가 추가 구성된다. 가격은 모두 24만 9000원이다.

▲K2, 안전한 산행을 위한 봄 등산화 ‘매그넘’ 출시

K2는 등산화 ‘매그넘(MAGNUM)’을 출시했다. ‘매그넘’은 ‘듀얼 안티 트위스트’와 ‘안티 쇼크’ 기능을 적용해 산행 시 발 뒤쪽뿐만 아니라 앞쪽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뒤틀림을 방지해주고 이중으로 충격을 흡수해준다.

또 신발 측면과 뒷면에 있는 엑스자 모양의 측면 지지 패턴인 엑스 트랙션이 발을 꽉 잡아줘 부상을 방지하며,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국내 산악 환경에 특화된 뛰어난 접지력의 엑스 그립 아웃솔을 적용해 거친 산길에도 미끄러지지 않고 오랜 산행에도 편안하게 걸을 수 있다.

땀 흡수와 쿠션감이 뛰어난 플라이핏폼 인솔을 적용하고, 항균, 항취 기능과 곰팡이 저항성이 우수한 이노맥스 소재 사용으로 장시간 신어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브라운, 다크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34만 9000원이다.

▲레드페이스 콘트라 PFS 팔콘 워킹화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생체역학 설계로 오래 걸어도 발이 편안한 ‘콘트라 PFS 팔콘 워킹화’를 출시했다. ‘콘트라 PFS 팔콘 워킹화’는 PFS 시리즈 워킹화 중 2020년 첫 번째 출시 모델로, 레드페이스의 자체 개발 기술인 ‘퍼펙트 핏 시스템(PFS)’을 적용해 발의 아치를 안정적으로 받쳐주고, 발에 밀착되는 착용감으로 발의 피로도를 경감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레드페이스의 퍼펙트 핏 시스템(PFS)은 오랜 기간 축적된 레드페이스만의 기술력으로 생체역학 원리를 활용해 인체의 발 모양이 굴곡된 정도에 정확히 일치시키는 데 중점을 둔 기술이다. 모든 각도에서 발을 잡아주며 최상의 착화감을 선사한다. 갑피는 레드페이스 자체 개발 소재인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를 사용해 최상의 방수, 방풍 기능을 자랑하며, 땀을 배출시키는 투습성이 뛰어나다.

아울러 접지력과 내구성이 뛰어난 콘트라 릿지 프로 워킹 아웃솔을 사용해 산길뿐만 아니라, 아스팔트에서도 안정적인 보행을 도와준다. 퍼펙트 핏 폼 인솔을 적용해 내리막길과 계단 등을 내려올 때 무릎과 발목에 받는 충격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이 상품은 발목을 덮지 않는 형태의 로우컷 워킹화로, 단거리 산행, 트레킹 및 트레일 워킹에 적합하다. 남녀 공용이며 색상은 레드와, 그레이, 네이비, 세피아로 구성됐고 여성전용 사이즈의 핑크 컬러가 있다. 가격은 8만 9000원이다.

▲컬럼비아 ‘SH FT TM 브리즈 미드’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는 아웃도어 스니커즈 ‘시프트(SH/FT)TM브리즈 미드’를 출시했다. 일상은 물론 하이킹, 러닝, 산행, 트레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시 착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도심과 아웃도어 활동을 구분 없이 즐기는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활용도를 높였다.

일체형의 통기성 좋은 부드러운 니트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쿠셔닝과 반발력을 갖춘 ‘SH/FT’ 미드솔을 적용해 오랜 시간 착용해도 발의 피로감이 적다. 여기에,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출시돼 커플 슈즈로도 적합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