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피부고민 하나쯤은 갖고 있기 마련이다. 그중에서도 보통 20대 중반부터 시작되는 피부노화현상은 많은 이들의 피부 고민으로 꼽히고 있다.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 피부탄력이 저하되고, 피부결이 거칠어지면서 일부 부위에서는 피부 및 모공이 늘어지면서 주름이 생성된다. 또, 턱선이 무너져 이중턱이 생기면서 나이에 비해 노안(老顔)으로 보여지기도 한다.
최근에는 동안(童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크림, 교정용 밴드, 마사지기, 경락기구 등과 같이 집에서 혼자 진행할 수 있는 셀프 관리 아이템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다만 이와 같은 용품들은 일시적인 완화일 뿐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주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피부과에서의 전문적인 치료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이에 최근 미세침을 이용해 일정한 열에너지를 피부 속에 전달하여 리프팅 효과를 이끌어내는 ‘프로파운드 리프팅’ 시술이 인기다. 고르게 전달되는 고주파 에너지를 통해 콜라겐 및 엘라스틴 섬유조직뿐만 아니라 히알루론산까지 생성하여 탄력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프로파운드는 시술 시 미세침이 실시간으로 온도를 감지하여 최적화된 리프팅 온도 67도로 맞춰주기 때문에 열손상을 최소화한 시술이 가능하다. 실제로 주름, 셀룰라이트 치료 효과로 미국FDA 승인을 받아 안전한 의료기기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자연스러운 리프팅, 모공축소, 피부탄력, 볼륨감 증가와 같은 복합적인 피부문제 및 바디리프팅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프로파운드 리프팅은 시술 시 통증이 경미하고, 시술 후에 약간의 멍이 들 수는 있으나 보통 수일 내에 진정되며, 다음날부터 바로 화장 및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정재윤 노원점 오아로피부과 원장(서울대 피부과 전문의)은 “노화의 진행상태, 피부 상태 등을 모두 면밀하게 분석하여 최적화된 시술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피부에 대해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는 피부과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효과가 입증된 장비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여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