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4콜센터도 현재 검토
코로나19 장기화로 우리 경제가 어렵습니다. IMF 시절 '아나바다' 국민운동으로 힘든 위기를 극복한 것처럼, 이투데이는 코로나19 사태를 이겨내기 위한 '거나배바(사회적 거리두기, 함께 나누기, 서로 배려하기, 바이러스 바로 알기)' 캠페인을 서울시, 대한상의와 함께 전개합니다.
공영쇼핑이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콜센터를 분산 운영한다.
공영쇼핑은 12일 오전 7시부터 성수동에 제3콜센터를 오픈해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상암동에 1∙2센터를 운영했다.
기존 운영 현황은 총 420명, 좌석 300석 규모로, 20개 정도의 팀이 시간 대에 따라 8~9시간을 기준으로 교대 근무를 진행했다.
긴급하게 마련된 제3콜센터는 80명, 40석 규모다. 제3콜센터 오픈에 따라 기존 콜센터 운영이 크게 1∙2센터 / 3센터로 다원화가 가능하게 됐다. 제3콜센터가 오픈됨에 따라 1∙2센터의 근무조를 추가 분리해 교대 조 간의 근무시간이 겹치지 않도록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3개의 센터가 독립적으로 운영을 할 수 있어 보다 더 적극적으로 코로나19에 대응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공영쇼핑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1∙2콜센터 출입구에 열화상 카메라 설치 및 체온계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근무자 간 한 좌석씩 비워 간격을 넓혀 근무토록 했다. 또한 13일부터는 20명 이상 재택근무를 시작해, 점차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하에서 제3콜센터는 정상 운영은 물론, 상담원 보호와 근무환경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추가로 제4콜센터도 현재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