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ㆍ아세안ㆍ유럽에 이어 중남미 진출…3월 중 호주ㆍ뉴질랜드 세포라 입점 예정
화장품 브랜드 ‘새터데이 스킨’이 콜롬비아의 화장품 유통 채널 ‘블러시바’에 입점하며 중남미 화장품 시장에 진출했다.
새터데이 스킨은 ‘블러시바’의 콜롬비아 10개 매장, 칠레 5개 매장과 콜롬비아 온라인몰에 동시 입점하며 수분크림, 아이크림, 클렌저, 마스크팩, 필링젤 등 15개 제품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블러시바’는 2015년 콜롬비아에서 설립된 화장품 전문 유통 체인으로 중남미 주변 국가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중남미 지역은 세계에서 4번째로 큰 화장품 시장으로, 2018년 시장규모는 연간 693억 달러에 이른다. 특히 중남미 3대 시장으로 꼽히는 콜롬비아의 경우 화장품 시장 규모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고 한류의 영향으로 K뷰티에 대한 선호도 역시 높아지고 있다.
새터데이 스킨은 2017년 미국과 캐나다를 시작으로 2019년 말까지 영국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과 싱가포르, 태국 등 아세안 지역을 포함해 전 세계 25개 국가에 진출했다. 새터데이 스킨은 3월 중 호주와 뉴질랜드 세포라 온라인몰에도 론칭 예정이다.
새터데이 스킨은 파라벤, 설페이트, 인공향료 등 50여개 피부 유해 성분을 배제한 안심 처방과, 독자 개발 성분 ‘CHA-7es Complex’의 안티에이징 효능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새터데이 스킨 전 제품에 함유된 ‘CHA-7es Complex’는 피부 성장인자로 알려진 다양한 펩타이드를 최적으로 조합해 피부 흡수와 효능을 높인 독자 성분이다. ‘CHA-7es Complex’는 피부 리듬을 균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안색 개선, 탄력 강화 등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새터데이 스킨 백양이 총괄 부사장은 “‘블러시바’ 입점으로 중남미 시장의 높은 진입장벽을 뚫고 콜롬비아와 칠레 소비자들을 만나게 돼 기쁘다”며 “현지 시장의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과 적극적인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앞으로 중남미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