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언택트 소비가 대세” 롯데百, 온라인몰 마케팅 강화

입력 2020-03-11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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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통해 면역력 관리 상품 소개·‘집에서 즐기는 플렉스(FLEX)’ 진행

(사진제공=롯데쇼핑)

언택트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유통업체의 마케팅 전략도 라이브 방송 등 ‘언택트’가 대세로 떠올랐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5일 ‘청정 끝판왕’ 이라는 주제로 ‘공기청정기/스타일러’ 방송을 진행한 결과 평소 대비 9배의 고객이 실시간으로 참여해 라이브 영상으로 소개한 1억 원의 준비 물량이 모두 완판됐다고 11일 밝혔다. 회사 측은 최근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 방문은 꺼리지만 쇼핑에 대한 니즈가 있는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는 설명이다.

롯데백화점은 현재 자체 운영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프리미엄몰’을 통해 ‘롯데백화점 라이브’를 운영 중이다. 해당 서비스는 TV홈쇼핑처럼 쇼호스트/인플루언서와 같은 진행자가 매일 12시, 15시에 백화점 매장에서 실시간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커머스 채널이다.

언택트 마케팅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고려해 롯데는 코로나19 이슈가 누그러질 때까지 자사 온라인몰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행사와 함께 상품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11일 12시에는 ‘롯데백화점 라이브’를 통해 면역력 관리 상품들을 소개한다. 대표적으로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 아연, 프로바이오틱스 등을 선보이며, 라이브 방송 중 10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5000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프리미엄몰에서는 15일까지 ‘집에서 즐기는 플렉스(FLEX)’라는 주제로 기획전을 진행해 집에서 시간을 보낼 때 필요한 공기청정기 등 가전상품들과 리빙용품들을 할인 판매하며,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특별 적립금도 제공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초음파 복합식 가습기’를 5만10원에, ‘반자동 커피머신’을 44만4360원에 판매하며, 기획전 내 가전 상품을 10/20/30/40 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엘포인트 3000원/6000원/1만5000원/2만 원을, 기획전 내 리빙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의 5%를 엘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롯데백화점 김명구 온라인사업부문장은 “언택트 소비 활성화에 맞춰 관련 마케팅을 지속 선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신개념 서비스들은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시각각 변화하는 쇼핑 환경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선보여 고객들의 쇼핑 편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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