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20/03/600/20200309110137_1433911_446_297.jpg)
최근 초등학생 문해력, 어휘력 부족이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이런 현상은 중, 고등학교까지 이어져 저학년부터 어휘력을 잡아주는 학습을 찾는 학부모가 늘고 있는 것. 이 가운데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비상교육 와이즈캠프가 초등학생 어휘력 향상을 위해 비주얼씽킹 초등 맞춤 사전 ‘말뼈사전’을 론칭했다.
와이즈캠프는 2020년 수학국정교과서 발행사로 선정된 비상교육의 초등 스마트학습기이다. 비주얼씽킹을 접목한 와이즈캠프는 비주얼씽킹 개뼈노트와 말뼈사전은 오픈해 개념의 뼈대를 잡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2020년을 맞아 론칭한 말뼈사전은 초등 전 학년 전 과목에 수록된 주요 낱말 1,738개가 담긴 어린이국어사전으로 낱말의 뜻 풀이부터 예문, 비슷한 말, 반대말, 실제 이미지, 발음 등을 듣고, 말하며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초등맞춤사전이다.
글로된 어린이국어사전을 통해 낱말의 뜻을 이해하지 못하는 초등 학생들을 위해 비주얼씽킹을 접목하여 그림으로 보여주고,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시켜 공부 습관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와이즈캠프 말뼈사전은 학년, 과목, 각 단원에 나오는 주요 낱말 선택하거나 직접 타자로 검색할 수 있으며, 맞춤법이 있거나 발음이 어려운 낱말들을 검색할 수 있도록 음성 인식 서비스도 제공된다. 우리나라 교과서 학습 용어 90% 이상이 한자어로 구성되어 있는 부분을 고려하여 낱말의 한자어를 포함한 뜻풀이도 포함되어 있다. 어린이국어사전 뿐 아니라 영어사전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초등 전 과목 낱말 풀이가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개뼈노트는 과목별 주요 개념의 뼈대를 잡는 학습이 가능해 초등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개뼈노트는 아이 스스로 학습 능력을 키워주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블라인드 테스트 1위를 차지하며 창의력과 논리력 등 학습 효과에 도움을 주는 비주얼씽킹 학습이다. 듣고, 읽고는 학습에서 직접 쓰고, 말하는 학습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조리있게 표현하는 요즘 학습법을 선보인 것이다. 특히 와이즈캠프 속 개뼈세상은 다른 친구들의 생각과 표현방식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커뮤니티 장으로 오픈 후 2만 7천여건 이상의 게시물이 업로드 되어 와이즈캠프 정회원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김태진 와이즈캠프 대표는 “자신을 생각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비주얼세대에 맞춘 학습을 통해 학습자가 스스로 자신만의 공부방법을 터득해 나가는 데 와이즈캠프 비주얼씽킹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개개인의 공부습관을 만들어가는데 도움이 되는 학습 컨텐츠들을 연구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비대면 스마트학습기로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맞춰 ‘와캠 공부 면역력 키우기 프로그램’을 개학 전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와캠 공부 면역력 키우기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학교 수업을 시작하는 오전에는 주요과목을 학교 진도에 맞춰 학습하게 하며, 비주얼씽킹 개뼈노트로 학습습관을 놓치지 않게 잡아주고, 오후에는 개별 담임선생님과의 화상 수업이나 전화 상담을 통해 학습 밀착 관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