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NH농협은행의 ‘금융상품몰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NH농협은행 고객의 금융 성향과 현재 경제 상황을 고려해 고객에게 유리한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이번 사업에서 NH농협은행의 모든 고객 접점에서 활용 가능한 ‘금융상품몰 시스템’을 고도화 했다. 이에 따라 스마트 뱅킹에 익숙한 청년층 뿐 아니라 인터넷뱅킹에 익숙한 장∙노년층도 자신에게 맞는 금융 상품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NH금융상품몰 시스템은 고객이 묻지 않아도 고객에게 유리한 금융 상품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금융거래 특성과 상품 관심도 등에 따라 유리한 금융 상품을 알려 준다. PC와 모바일, 태블릿 등을 통해 365일 24시간 언제든 새로운 금융 상품 가입이나 변경할 수 있다.
김만흥 SK(주) C&C 금융·전략디지털부문장은 “금융상품몰은 NH농협의 고객 중심 디지털 금융 서비스의 핵심 기간 시스템” 이라며 “앞으로도 NH농협 고객 모두를 행복하게 할 디지털 금융 서비스 구현을 뒷받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