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까지 매출액 59조 원으로 성장…자동차전지 1위 수성 전략
LG화학은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톱5 화학기업’으로 도약할 방침이다. 2024년까지 매출액 59조 원, 영업이익률 두 자릿수를 달성한다는 청사진도 제시했다.
LG화학은 올해를 ‘실행의 해(The Year of Execution)’로 선포하고 △시장과 고객 중심의 포트폴리오 강화 △성과 중심의 연구개발(R&D) 혁신 △자산 효율성 및 업무혁신 표준화 △지속가능성 강화 △글로벌 화학기업에 걸맞은 조직문화 등을 구축한다.
사업 부문별로는 석유화학부문은 기술 차별화 사업 중심으로 근본적인 제품 구조를 고도화하는 한편, 지역별 해외 파트너십 등을 강화해 동북아 지역을 넘어 글로벌 플레이어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LG화학은 기술 차별화 제품 확대 및 기초원료 내재화를 위해 총 2조6000억 원을 투자해 여수 NCC(나프타크래커) 및 고부가 PO(폴리올레핀)를 각 80만톤 증설하고 내년 양산할 계획이다.
또한, 엘라스토머(Elastomer), 메탈로센계 고부가 PO(Polyolefin) 등 기술 차별화 매출 비중을 2022년까지 전체의 20% 수준으로 확대한다.
전지부문은 가격 경쟁력을 비롯한 생산 및 품질 역량을 제고하고 시장 상황에 맞는 다양한 사업 모델을 지속 발굴해 시장 선두 지위를 강화한다.
특히 자동차전지 사업에서 3세대 전기차(1회 충전 주행 500㎞ 이상) 중심의 대형 프로젝트 수주를 적극 공략해 확실한 1위를 수성한다는 전략이다. 올해 말까지 배터리 생산 능력은 고성능 순수 전기차 기준 170만대(100GWh)로 확대할 계획이다.
ESS전지는 차별화된 성능과 원가경쟁력을 겸비한 시장선도 제품 개발 및 확대에 집중하고, 소형전지는 최신 스마트기기에 최적화된 혁신제품과 전동공구, 청소기 등 신시장 중심의 사업 확대로 사업구조 전환을 가속화한다.
첨단소재부문은 자동차 관련 고강도 경량화 소재 사업을 확대한다. 또한, IT소재 사업에서 TV용 대형 OLED 봉지필름, 모바일용 중소형 OLED 공정용 보호필름을 중심으로 제품 라인업을 다각화하고 폴더블ㆍ롤러블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 개발에 나선다.
생명과학부문은 ‘당뇨 및 연계질환’과 ‘면역·항암’ 분야를 신약 타깃 질환으로 선정하고 연구 개발 역량을 집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