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키우세요” 이마트24, 탄산발효음료 '스무디킹 콤부차' 출시

입력 2020-02-1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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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가 건강을 위한 차 음료인 ‘스무디킹 콤부차’ 2종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콤부차는 홍차나 녹차를 유기농 사탕수수 원당으로 발효시켜 만든 탄산발효음료다. 콤부차의 발효 과정을 통해 장내 유익균 생성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돼 면역력 강화와 소화기능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무디킹 콤부차’는 미국 유명 콤부차 브랜드 부치(Buchi)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오리지널 블렌딩 기술을 바탕으로 만든 제품이다. 콤부차의 홍차와 녹차 원료는 유명 차 브랜드인 ‘오설록’에서 제공받았다.

스무디킹과 협력해 만든 상품으로, 콤부차 오리지널과 콤부차 파인애플 등 2종이다. 가격은 각 3500원이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콤부차(병 타입)와 비교해 30%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스무디킹 콤부차 출시를 기념해 이마트24에서는 2월 말일까지 콤부차 구입 시 얼음컵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24 이정웅 데일리팀장은 “면역력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진 상황에서 건강을 콘셉트로 한 콤부차가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차별화되는 건강음료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발간한 ‘2019년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음료류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음료 시장에서 이온·비타민 음료는 2016년 대비 2019년 13.9% 증가해 가장 크게 성장했다. 생수가 13.2%, 액상차가 6% 올라 그 뒤를 이었다. 이 보고서에서는 건강 중시 트렌드가 이온·비타음료, 생수, 액상차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마트24의 음료 매출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다. 음료 매출을 분석한 결과, 건강·차 음료 제품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년간(2017년~2019년) 건강·차 음료 매출 증가율은 평균 69%로, 다른 음료군 평균 증가율이 30~40%대인 것을 감안하면 높은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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