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3000개 뷰티 브랜드 10만여 종 모은 '뷰티 전문관' 리뉴얼 오픈

입력 2020-02-10 08:5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불황에도 늘어나는 뷰티 수요 선점"

(사진제공=SSG닷컴)

SSG닷컴이 불황에도 성장하는 뷰티 상품 수요 선점에 나선다.

SSG닷컴은 기존 뷰티 전문관을 전면 개편해 해외 명품 화장품부터 트렌디 인기 상품까지 국내ㆍ외 브랜드를 한데 모은 ‘먼데이 문(MONDAY MOON)’을 새롭게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23일까지 2주간 개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SSG닷컴은 소비심리 위축에도 꾸준히 늘고 있는 뷰티 상품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뷰티 전문관을 개편했다. 실제로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화장품 온라인 거래액은 12조 원을 돌파하며 전년 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에서도 뷰티 카테고리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25.6% 늘며 뚜렷한 신장세를 보였다.

SSG닷컴은 기존 뷰티 전문관을 새롭게 확대 개편하면서 이름도 ‘먼데이 문’으로 바꿨다. ‘먼데이 문’은 ‘달’을 뜻하는 두 단어를 합친 것으로, 새로운 나를 만날 수 있는 신비롭고 몽환적인 공간의 의미를 담고 있다.

여기에 맞춰 대표 슬로건도 ‘새로운 나를 만나다(MEET THE NEW ME)’로 잡았다. 기존 뷰티 전문관보다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뜻을 담았다.

SSG닷컴은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ㆍ바디, 남성화장품 등 카테고리별로 상품을 한 데 모아 편하게 비교 및 분석을 할 수 있도록 전문관을 구성했다. 취급하는 브랜드 수는 3000개로, 상품 수도 10만여 종으로 대폭 늘렸다.

고객 친화적 코너도 신설했다. SSG닷컴은 ‘먼데이 문’ 안에 실구매 고객 리뷰 360만 개를 모은 ‘리얼리뷰’와 무료 샘플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한다. ‘리얼리뷰’에서는 피부타입과 피부톤을 선택해 맞춤형 리뷰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고객이 구매 후 한 달이 지난 시점에서 작성한 ‘한 달 사용 리뷰’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체험존’에서는 체험단 신청을통해 무료 샘플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현재 쿠션, 앰플, 샴푸 등 여러 상품의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다. 이 외에도 본인 피부 정보 등록 시 피부타입과 톤에 맞는 개인별 맞춤 상품도 제안한다.

또한, SSG닷컴은 23일까지 2주간 개편 기념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10일 단 하루, 선착순 4만 명에게 뷰티 상품 10% 할인 쿠폰 2종을 발급한다. 2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원까지, 6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11일부터 16일까지는 선착순 4만 명에게 일자별로 6개 브랜드를 선정해 20% 적립 쿠폰을 매일 발급할 예정이다.

23일까지는 ‘먼데이 문’ 럭키박스 이벤트를 연다. 경품은 판매가 합산 시 10만 원 상당의 15개 내외 화장품이 무작위로 들어가 있는 상자다. 뷰티 상품 1만 원 이상 구매 시 모바일 앱에서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2주간 총 7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기존 뷰티 전문관에 상품을 대폭 늘리고 새로운 나를 만나는 신비로운 공간이라는 콘셉트를 설정해 먼데이 문을 열었다”라며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