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20/01/600/20200128163425_1417729_354_235.png)
나이가 들면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진다. 이럴 경우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늘어져 보일 수 있다. 특히 노화 과정으로 인한 조직의 감소는 이마 양측 윗부분, 눈썹 부위, 광대뼈, 턱뼈 등 각진 부위 사이를 움푹 들어가게 해 볼륨감이 부족해 보일 수 있는 것.
이처럼 얼굴에 부족한 볼륨감을 보충하고, 튀어나와 있는 뼈대 사이사이의 꺼진 골 부위를 메워주기 위한 방법으로는 ‘지방이식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지방이식술은 몸에 있는 자가 지방을 일부 추출해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삽입하는 것으로, 자가 지방을 사용하기 때문에 시술 시 안정성이 높으나 생착률이 50% 정도다.
이 가운데 최근 등장한 ‘올인원 미세지방이식술’은 미세하게 가는 관을 이용해 허벅지나 복부의 지방을 채취한 후 순수한 지방을 추출해 지방을 흡입하는 방식으로 90% 이상의 생착률을 보여줘 2차, 3차 추가 시술이 필요하지 않다. 특히 피부 탄력 증진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며 팔자주름, 홀쭉해진 볼, 푹 꺼진 이마, 뭉툭한 턱선 등 얼굴의 여러 부위를 한 번에 시술할 수 있어 환자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다만 채취한 지방을 정제해 시술하기 때문에 1시간 30분 이상의 시술 시간이 필요하다.
지방이식술은 과하게 적용될 경우 얼굴의 불균형으로 인해 지방 덩어리가 괴사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피부의 염증으로 인해 피부조직의 섬유화가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 이에 병원 선택 시 지방이식과 관련된 진료 경험이 풍부하고 충분한 노하우를 지닌 전문의가 상주하는 곳인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송홍식 압구정 드림성형외과 원장은 "전문의의 경험이 중요한 이유는 지방이식술이 원리부터 잘 이해하고 세심한 준비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지방을 채취하는 데서부터 지방 추출, 주입 테크닉까지 이론에 맞게 진행해야 보다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며 부작용이 적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