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글로벌 100대 브랜드' 4년 연속 선정

입력 2008-09-19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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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분야에서는 8위 차지해

현대자동차는 19일 시사 경제지 ‘비즈니스 위크(Business Week)’와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08 글로벌 100대 브랜드’ 순위에서 72위를 차지하며 48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2005년 84위를 기록하며 국내 자동차업체 최초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2006년과 2007년 각각 75위와 72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메이저 브랜드로서 위상을 다져왔다.

브랜드 자산 가치 또한 2005년 35억 달러에서 2006년 41억 달러, 2007년 45억 달러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48억 달러로 3년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또한 현대차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선정된 11개 자동차 업체 중 포르쉐, 렉서스, 페라리를 제치고 8위를 수성했으며, 대중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9%의 브랜드 가치 상승률을 보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국발 금융 위기와 유가 상승 등으로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이 어려움에 처했음에도 불구하고 현대차가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4년 연속 선정된 것은 고무적”이라며 “향후 현대차는 세계 정상급의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경영에 박차를 가해 진정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2005년 정몽구 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혁신을 위한 브랜드 경영 원년을 선언한 이후,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의 균형을 위해 품질 경영과 함께 브랜드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오고 있다.

한편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는 미국의 시사 경제지 ‘비즈니스 위크’와 함께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글로벌 100대 브랜드는 재무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해 측정하며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 반영해 선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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