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위기 맞은 여행사와 상생 방안 모색해야”

입력 2020-01-23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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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여행객 감소로 어려움 처한 여행사 살리기 본격 나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사진제공=대한항공)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최근 어려움을 겪는 여행 업계와의 상생에 나섰다.

대한항공은 해외 여행객 감소로 극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사를 돕기 위해 수익금 일부를 공유한다고 23일 밝혔다.

28일부터 3월 31일까지 자사와 계약을 맺고 있는 전국 약 800여 개의 모든 여행사를 대상으로 대한항공 일본 노선 판매액의 3%를 매월 지급한다.

이번 결정은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위기에 빠진 여행 업계의 사정을 파악해 여행사와 상생을 모색해야 한다는 의견에 따라 이뤄졌다.

대한항공은 이번 지원금이 여행객 감소로 인해 타격을 입고 있는 여행사들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 대부분 여행사가 패키지여행 수요가 감소하고 있으며 특히 홍콩, 중국, 일본 등 노선에 판매 부진이 장기화하면서 위기를 맞고 있다.

여행상품 판매 부서를 축소하거나 구조 조정을 단행하는 여행사도 생겨나고 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 각 부문에서의 적극적 상생 지원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데 지속해서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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