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 불안에도 시중 증권사 광고 대폭 늘려

국내증시의 불안이 계속되는 상황에도 시중 증권사들은 광고를 대폭 늘려온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증권업협회에 따르면 올들어 지난달까지 증권회사 광고실적을 분석한 결과 광고 건수는 전년동기대비 무려 119% 증가했고 전체광고 중 금융상품 광고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국내 증권회사는 2008.1~8월 중 3113건의 광고를 집행 '06년도(746건), '07년도(1,420건) 동기대비 각각 317%, 119% 증가했고 광고비 지출 또한 지난 2006년 1분기(4.1~6.30) 531억, 2007년 1분기 553억, 2008년 1분기 720억원으로 증가세를 이어온 것으로 확인됐다.

이같은 증권회사 광고 건수의 증가는 주식시장 침체에 따른 투자자들의 안전자산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증권회사들이 채권 및 CMA 등 투자위험도가 비교적 낮은 상품과 다양한 투자수요 충족이 가능한 ELS 등 금융상품 광고를 대폭 확대, 신규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데 따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광고내용은 금융상품 광고가 2130건(68.4%)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으며 각종이벤트 및 투자설명회 안내 등의 행사광고 816건(26.2%), 이미지 광고 167건(5.4%) 순이었다.

이도연 증권업협회 자율규제부 팀장은 "투자자들의 오해를 유발할 수 있는 광고가 유통되지 않도록 충실한 광고심사에 힘쓰겠다"며 "특히 다가올 자통법 시대의 다양한 신상품 출현에 따른 광고에도 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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