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밀레니얼 취향 저격 가전 전시…LG 빌트인 가전 신제품 공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ㆍ욕실 관련 전시회 'KBIS 2020'에서 가전 시장 주도권을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21~23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KBIS 2020'에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데이코와 함께 약 420평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해,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가전을 선보인다.
특히 5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패밀리허브 냉장고 라인업을 전시할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ㆍ사물인터넷(IoT) 주방가전의 대중화를 본격적으로 알리기 위해 '커넥티드 리빙존'도 마련한다.
관람객들은 커넥티드 리빙존에서 푸드 AI로 진화한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통해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를 추천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행사에서 '슬라이드인(Slide-in)' 레인지와 '빌트인 룩(Built-in Look)'의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도 선보인다. 슬라이드인 레인지는 빌트인 가전과 같은 외관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업계 최고 수준의 화력을 구현하기 위해 듀얼 파워 버너를 적용했다.
플랫(Flat) 디자인을 갖춘 빌트인 룩의 양문형 냉장고는 스페이스맥스 기술로 인해 식품 보관 공간을 대폭 늘렸다. 이외에도 △무선청소기 제트 △공기청정기 무풍큐브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등 다양한 가전도 전시한다.
LG전자는 약 278평 규모의 부스에서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소개하는 데 주력한다.
행사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언더카운터(Undercounter) 와인셀러와 서랍형 냉장고는 아일랜드 식탁이나 조리대 아래에 빌트인으로 설치할 수 있다.
언더카운터 와인셀러는 위쪽과 아래쪽 공간의 온도를 서로 다르게 유지할 수 있다. 와인셀레에는 총 41병의 와인을 최적의 환경에서 보관할 수 있다.
언더카운터 서랍형 냉장고는 각각 47리터 용량의 냉장고 두 대를 서랍 형태로 구현했다. 위아래 서랍 모두 냉장, 냉동, 육류 및 생선 등으로 5단계 모드 설정과 수동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소프트 클로징 도어를 적용해 부드럽게 여닫을 수 있다.
LG전자는 인공지능(AI) DD모터를 탑재한 트윈워시, 스타일러,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등 인공지능 LG 씽큐를 적용한 생활가전들도 전시한다.
또 가전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주는 프로액티브 서비스외에 이닛, 사이드셰프 등 다양한 스마트 레시피 기업과 함께 인공지능 서비스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