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특집관 운영... 추억영화서 최신영화까지
인터넷TV(IPTV)와 케이블TV가 추석을 맞이 특집프로그램을 편성하고 각종 이벤트를 마련, 시청자를 유혹하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IPTV업계와 케이블TV 업계는 '추석 특집관'을 설치하거나, 추억영화에서 최신영화까지 다양한 볼거를 제공한다.
IPTV업계의 경우 KT가 메가TV에 11일부터 특집관을 편성 ▲태양의 서커스 '알레그리아' 미리보기 ▲올 흥행영화인 '추격자', '강철중:공공의적 1-1' 를 비롯 45편의 최신영화 ▲'위기의주부들 시즌3', '로스트시즌3' 등 최근 미드 ▲'포켓몬스터', '명탐정코난' 등 어린이만화 ▲'환절기 스킨케어' 등을 방영한다.
또 포켓몬스터를 1편이상 시청한 고객에게는 닌텐도DS와 포켓몬스터게임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이와함께 이달 말일까지 '메가TV 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른 고객을 대상으로 순금, 여행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하나로텔레콤도 '하나TV 한가위 특집'을 운영한다. 특집관은 ▲한가위특집관(국내외 시리즈 영화 30편) ▲키즈·애니메이션 특집관과 함께 최신영화 '슈퍼 히어로'(100원)와 '고사: 피의 중간고사'를 편성했다.
LG데이콤의 myLGtv는 별도 특집관을 운영하지 않는 대신 가족영화를 9월 '이달의 스페셜'로 선정 제공 중이다. 스페셜은 가을의 전설, 시월애, 가을로 등 '가을에 다시 보는 사랑 영화'와 '서부영화 특집'(OK목장의 결투, 석양의 무법자, 테스페라도) 등으로 구성됐다.
HCN, 티브로드, 씨앤앰 등 게이블TV업계 또한 추석특집 영화를 방영함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HCN은 19일까지 디지털 방송 VOD서비스를 통해 특선영화 1편을 보면 추가로 특선영화 1편을 무료로 제공하는 '특선영화 대축제'를 진행한다. 시청자 가운데 20명을 선정 모자, T셔츠, 자켓으로 구성된 밴디지 포인트 세트를 증정하고, 홈페이지에 감상평을 남긴 고객 5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장강 7호 영화예매권(1인 2매)를 제공한다.
티브로드도 22일까지 '추석특집 VOD 몰아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VOD 최다 이용자 가운데 65명을 추첨 HD 6개월 시청권, VOD 무료이용권(10편, 5편), 문화상품권(1만원권)을 증정한다. 데이터 방송 서비스 중 지니게임 최고 점수자 상위 10명과 시청자 추첨 등을 통해 총 30에게 상품권도 제공한다.
씨앤앰은 15일까지 '뽀로로와 함께 하는 VOD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특집관VOD를 시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뽀로로 뮤지컬 티켓 20매(1인 2매), 뽀로로 봉제 인형과 그림책 5세트 등을 추첨으로 지급한다.
CJ헬로비전 또한 21일까지 '강철중', '색계' 등 액션, 공포, 코미디, 로맨스 등 4개 장르의 최신 인기영화 40편을 편당 1800~3500원에 VOD로 제공하며, 헬로TV 블로그에 30일까지 디지털케이블TV 사용후기와 소감을 응모하면 우수작에 DSLR카메라 등의 경품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