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겨울여행, ‘동북지방∙신에츠지방’ 겨울축제로 겨울 정취 만끽

겨울이면 새하얀 설국의 진면모를 드러내는 일본 동북지방과 신에츠 지방은 겨울의 정취를 맘껏 느낄 수 있는 여행지다. 각 지역의 특색있는 눈 축제와 다양한 겨울 이벤트들은 겨울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한다. 눈을 이용한 조각상 등의 예술품부터 화려하게 빛나는 불꽃놀이까지 일본 동북지방∙신에츠 지방의 겨울축제들로 진정으로 겨울을 만끽해 보자.

▲사진=SENDAI빛의 야외극 '미야기현(宮城県)'

SENDAI빛의 야외극 [미야기현(宮城県)]

숲의 도시라고 불리는 미야기현 센다이시에서는 약 60만 개의 일루미네이션이 이루는 몽환적인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인기있는 빛 축제인 ‘겨울 풍물시’는 도오리의 느티나무 160그루가 떨어지는 듯한 장관을 보기 위해 매년 많은 방문객이 찾고 있다.

・개최기간:2019년12월6일(금)~12월31일(화)

・개최장소:미야기현 센다이시 죠젠지 도오리(定禅寺通) (히가시 니방쵸 도오리~시민회관 앞)

・가시는길:JR센다이역 서쪽출구에서 지하철 남북선 고토다이코엔역 하차 도보 1분

▲사진=도와다호 겨울 이야기 '아오모리현(青森県)'

도와다호 겨울 이야기[아오모리현(青森県)]

도와다호에서는 겨울 연례 이벤트로 ‘도와다호 겨울 이야기’를 개최한다.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도와다호의 향토요리와 가마쿠라에서 즐기는 술 등을 즐길 수 있다. 눈과 얼음으로 가득한 이곳에서는 축제기간 동안 매일 불꽃놀이도 진행해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개최기간 :2020년1월24일(금)~2월24일(월)

・개최장소 :도와다호반 쉼터 후유 모노가타리 특설회장(冬物語特設会場)

・가시는길 :JR하치노헤 역 서쪽 출구에서 ‘겨울의 오이라세 호’ 버스로 약 2시간 35분

모리오카 유키아카리(もりおか雪あかり)[이와테현(岩手県)]

겨울밤 스노우 캔들로 거리와 사람들의 따뜻함을 전하는 모리오카의 축제인 ‘모리오카 유키아카리’는 일본 혼슈(本州) 지역 중 가장 추운 곳인 모리오카에서 열린다. 축제 기간 모리오카 성터공원 잔디광장과 모리오카 역사문화광장에서 스노우 캔들과 설상이 몽환적인 세계를 만들어 낸다.

・개최기간:2020년2월6일(목)~2월8일(토)

・개최장소:모리오카 성터공원, 모리오카 역사문화관 등

・가시는길:JR동북 신칸센・아키타 신칸센 모리오카역

이야마 유키 마츠리(いいやま雪まつり) [미야기현(長野県)]

일본에서 가장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인 나가노현 최북단에 위치하는 이야마(飯山)에서는 ‘이야마 눈 축제’가 열린다. 이야마의 겨울을 대표하는 이벤트로 시민들과 학생들이 제작한 크고 작은 설상이 거리를 채운다. 설상 경연대회와 라이브 공연, 워크 랠리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야간에는 일루미네이션과 길을 비추는 눈전등 등 다양한 ‘눈과 절이 있는 마을’을 연출한다.

・개최기간:2020년2월8일(토), 2월9일(일)

・개최장소:이야마시 문화 교류관 나츄라

・가시는길:JR호쿠리쿠 신칸센・이야마선 이야마역

오우치주쿠 눈 축제(大内宿雪まつり) [후쿠시마현(福島県)]

후쿠시마현 미나미 아이즈(南会津)의 오우치주쿠는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전통적인 초가집 민가로 가득하다. 에도시대에 아이즈 와카마츠시(会津若松市)와 닛코 이마이치(日光今市)를 잇는 중요한 길인 슈쿠바 마치로, 일본 중요 전통 건축물 보존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매년 2월 둘째 주 토, 일요일에 눈 전등으로 장식한 몽환적인 눈 축제가 진행되며, 당고와 소바 먹기 대회, 가요 쇼, 불꽃놀이 등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개최기간:2020년2월8일(토), 2월9일(일)

・개최장소: 후쿠시마현 미나미 아이즈군 시모고마치 오우치주쿠

・가시는길: JR반에츠사이선 아이즈 와카마츠역에서 아이즈 철도를 이용하여, 유노카미 온천역에서 버스로 약 15분

우에스기 설등 축제(上杉雪灯篭まつり) [야마가타현(山形県)]

설국 요네자와(米沢)를 상징하는 겨울 축제인 우에스기 설등 축제는 여러 개의 설등과 눈 본보리(단면이 육각이고 위가 조금 벌어진 형태의 틀에 종이를 발라 불을 켜는 작은 등)로 아름다운 광경을 만들어 낸다. 약 300개의 설등과 1,000개의 눈 본보리가 켜지며, 다양한 이벤트들도 개최된다. 캔들존에는 양초와 컬러 메가폰이 컬러풀하고 환상적인 세계를 만들어져 관광객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개최기간:2020년2월8일(토), 2월9일(일)

・개최장소:우에스기 신사경 내・마츠가사키 공원 일대

・가시는길:JR야마가타 신칸센 요네자와역에서 셔틀버스로 약 10분

도카마치 눈 축제[니가타현(新潟県)]

’도카마치 눈 축제(十日町雪まつり)’는 ‘눈을 친구로, 눈을 즐기다’라는 현지 주민의 마음에서 태어난 현대 눈 축제로 유명하다. 설국 도카마치만의 소박한 문화와 향토 음식을 즐기며, 시민의 손으로 만든 ‘눈 예술작품’과 ‘축제 광장’ 등을 볼 수 있다. 이곳의 거대 눈 미끄럼틀은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코스 중 하나다.

・개최기간:2020년2월14일(금)~16일(일)

・개최장소:니가타현 도카마치시 시내 일대

・가시는길:JR이야마선, 호쿠호쿠선 도카마치역

요코테 카마쿠라(横手のかまくら)[아키타현(秋田県)]

매년 2월 15일, 16일 밤에 진행되는 수신을 모시는 정월 행사인 ‘요코테 카마쿠라’는 약 450년 역사의 전통을 가진 축제다. 아이들이 ‘가마쿠라에 들어오세요’, ‘수신님에게 기도합시다’라고 말 하며 감주와 떡을 대접하는 풍습을 가진 이 축제는 밤의 어둠이 떠오르는 가마쿠라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담아 가히 환상적이다.

・개최기간:2020년2월15일(토), 2월16일(일)

・개최장소:아키타현 요코테시 요코테 지역 내

・가시는길:JR오우 본선 요코테역

다채로운 겨울 축제가 열리는 일본의 동북지방으로의 여행은 ‘JR EAST PASS(Tohoku area)’를 이용해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JR-EAST Train Reservation을 이용해 보다 쾌적한 여행이 가능하며, 일본에 방문하기 전에 인터넷으로 신칸센이나 열차의 좌석을 예약할 수 있다.

어른 19,350엔, 어린이 9,670엔으로(일본 국외에서 공식 홈페이지 경유로 구입한 경우) 5일간 JR동일본 열차를 무제한으로 탈 수 있으며, 여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JR EAST’의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사계절마다 변하는 일본의 매력을 소개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